올해 초 글로벌 증시 급락의 중심에 서 있던 중국 증시가 점차 안정을 찾아가는 모습이다. 춘제 이후 주가 급락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충격이 최소화된 상태며 위안화 약세 기조도 둔화되고 있다.
이로 인해 중국 증시의 영향을 크게 받는 한국 증시도 곧 다가올 봄바람을 기대해볼만한 상황이다. 아직 추세 상승을 논하기는 힘든 상태이나 최근 등락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종목과 호재가 있는 개별 종목을 중심으로 차분히 대응한다면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최근 외국인과 기관이 집중적으로 매수하고 있는 종목들의 움직임에서도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필요가 있다. 모처럼 투자할만한 종목을 찾았는데 주식자금이 부족해 고민 중이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자금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