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2.78포인트(1.19%) 내린 1894.84에 장을 마쳤다. 이날 코스피는 1.07% 하락해, 출발 하자마자 1900선 밑으로 밀려났다. 이후 지수는 기관의 '사자'세에 낙폭을 줄이며 1900선을 회복했으나 장 막판 다시 1900선이 붕괴됐다.
위안화, 4분기 실적 우려 등 악재 속에 코스피 하락…지금 시점 단기간 내 계좌 투자자금 3배로 운영하는 방법?
박성현 삼성증권 연구원은 "위안화 가치가 계속 하락하면서 원화 가치도 떨어지고 있다"며 "원·달러 환율이 1200원대에 고착화되자 외국인 투자자금이 빠질 것이란 우려감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중국 정부가 증시 안정을 위한 정책을 내놓았지만, 글로벌 수요 부족이나 중국 경제의 기초체력(펀더멘털) 문제 등은 해결되지 않았다"며 "여기에 국내 기업들의 4분기 실적 예상치도 낮아지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익재 하이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도 “원화가 평가절하한 위안화와 동조화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면서 환차손을 우려한 외국인 자금 유출이 가속화될 수 있다”며 “중국 수출 비중이 높은 한국 수출주들이 중국 경기둔화의 직격탄을 맞을 것이란 불안감이 적지 않다”고 분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테스, 선데이토즈, 삼성물산, 한미반도체, 인트론바이오, 셀트리온, 메리츠화재, 대원제약, 휴니드, 대한해운, 일양약품, 호텔신라, 현대모비스, 케이씨텍, 티씨케이, 파크시스템스, 한일이화, 화승인더, NI스틸, 삼성전기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