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리 인상을 강력히 시사한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의 발언 이후 국내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한국은행과 금융통화위원회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경기 부진으로 정책금리의 추가 인하에 대한 압박이 커지고 있는데 대외 여건을 감안하면 금리를 내리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은 안팎에서는 '금리 인하는 물 건너갔다'는 입장과 '6월 금리 인하가 절박해졌다'는 설이 동시에 제기된다.

김창배 한국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은 "미국 금리 인상 압력이 심해지고 있기 때문에 금통위가 금리를 내릴 수 있는 시점은 6월뿐"이라며 "6월 금통위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한 상태"라고 말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도 이날 "경기 회복세가 확고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정책 역량을 모아야 한다"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결정할 때도 이런 점을 고려하지 않겠나"라고 말해 6월 금리 인하를 간접적으로 요구했다.

이날 외환시장과 채권시장은 서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향후 우리나라의 통화정책이 쉽지 않을 것임을 예고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국내 통화정책, 금리 인하 가능할까?…스탁론전략은?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니테스트, 남해화학, 메리츠화재, 동양, 팬오션, 와이솔, 코리안리, 대명엔터프라이즈, 삼천당제약, 팬엔터테인먼트, 태림포장, SH 홀딩스, 에이티넘인베스트, 아미노로직스, 위즈코프, 아남전자, 알루코, 엔티피아, 현대차, 세원셀론텍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