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국내 최초 사이버 대학…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학습 지원
고려사이버대학교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교 부문을 2회 수상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사학 재단인 고려중앙학원이 2001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2023년 현재 22개 학부·학과와 융합정보대학원, 미래교육원 등 8개의 부속기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산학협력단 산하 AI(인공지능)·빅데이터 연구소 등 7개의 연구소를 갖추고 있는 종합대학이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신·편입생의 원활한 학습활동 수행과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CUK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CUK 멘토링 프로그램은 사이버대학 학습의 노하우를 쌓은 재학생(멘토)과 신·편입생(멘티)을 매칭해 각 학과 선행 학습자의 풍부한 경험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산·학·연·관의 공동협력 시스템 구축 및 연구정책 수립을 위해 산학협력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다문화 연구소 △아동영어교육 연구소 △한국 로잘린카테케어기빙 연구소 △도시지속가능성 연구소 등 총 7개 산하 연구소를 두고 있으며 각종 연구 종합 계획 및 정책 수립 연구, 산학연 협력 체결 및 컨소시엄 구축, 공공기관 맞춤형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을 통해 미래 사회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박미옥 기자 histm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