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방법 공모하면 2000만 원? 사이언스온 활용사례 공모전 개최
현재를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과거부터 쌓아온 데이터의 중요성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끊임없이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만 골라내는 것은 쉬운듯해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일이죠. 정보 자체보다 정보의 '질'이 더욱 중요한 요즘 세상입니다. 어떻게 하면 더욱 믿을만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여러분들께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통합서비스 '사이언스온'을 추천해드립니다.



사이언스온은 과학기술정보, 국가 R&D정보, 연구데이터, 분석정보, 슈퍼컴퓨터 활용 환경 등을 연계/융합하여 연구자들이 R&D활동에 도움이 되는 인프라들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이언스온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연구자료 및 데이터를 통해 더욱 수월한 연구진행 및 결과 도출을 이끌어낸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이번에는 간단한 활용사례 공모를 통해 상금과 상장까지 수여받으실 수 있는 공모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진행하는 '2021 사이언스온 활용사례 공모전'입니다. 공모는 리포트 부문과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접수마감일은 9월 17일 금요일까지입니다. 출품규격은 리포트 6페이지 이상, 영상 2분 내지 5분으로 타 공모전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며 참가자격에도 제한이 없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분들이 부담 없이 지원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완성도, 독창성, 주제 적합성, 활용성, 작품성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선발된 총 다섯 팀에게는 최우수상 200만원을 포함한 총상금 500만원이 수여됩니다. 접수방법 및 지원자 유의사항을 포함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2021 사이언스온 활용사례 공모전'을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