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실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시험 및 검증
페인트 접촉 후 코로나19 바이러스 30분 내 99.4% 사멸
‘순&수 항바이러스 V-가드’로 출시 예정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는 노루페인트의 '순&수 항바이러스 V-가드'의 모습.    노루페인트 제공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는 노루페인트의 '순&수 항바이러스 V-가드'의 모습. 노루페인트 제공

노루페인트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직접 시험해 검증한 항바이러스 페인트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노루페인트 연구소가 개발한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바이러스 전문검증기관인 KR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효과 시험과 검증을 모두 완료했다.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소)에서 항균, 항곰팡이 기능과 효과에 대한 검증도 받았다.

노루페인트의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코로나19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는 특수 무기물을 사용한 제품이다. 페인트에 접촉시부터 즉각 감소 효과를 보이기 시작해 30분 내 99.4%의 바이러스가 사멸된 것으로 검증됐다. 항바이러스 효과는 도장 후 5년간 지속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금까지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코로나19가 아닌 비슷한 바이러스로 시험했지만 노루페인트 항바이러스 제품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직접 사멸 효과를 검증했다는 게 가장 큰 차이점이다. 엄격한 제조 기준을 적용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미국 환경청(US EPA)의 승인을 받은 검증된 항바이러스 원료를 사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 제품은 노루페인트의 대표 건축용 페인트 브랜드인 ‘순&수 항바이러스 V-가드’로 이달 중 출시될 예정이다. 향후 건축용 수성페인트 외에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공업용 페인트 및 자동차 도료 분야까지 개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