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므론 헬스케어, 국제인증 받은 블루투스 혈압계 추석선물추천 아이템으로 제안
[사진=오므론 제공]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바이러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으로 추석선물추천 시장에서도 가정용 의료기기가 인기를 끄는 등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다수의 국제인증을 획득한 오므론 헬스케어의 블루투스 혈압계가 명절을 앞두고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바이러스의 경우 고혈압, 당뇨병 등의 기저질환자에게 더욱 치명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평소 가정에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혈압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끄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혈압계는 무엇보다 정확도가 중요하다. 대한고혈압학회에서는 국제적으로 정확도를 검증받은 혈압계를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한 측정하는 위치와 시간대별 혈압의 차이를 분석하는 등 부가기능을 탑재한 제품일수록 활용도가 높고 그 정확도를 신뢰할 수 있다.

오므론 혈압계는 유럽고혈압학회인 ESH와 미국의료기기협회 AAMI, 혈압계의 신뢰도를 검증해 등록하는 다블(Dabl)등에도 다수의 제품을 등록하고 있다. 여러 국제공인기관의 프로토콜을 통과하며 정확도를 입증하는 한편, 오므론 혈압계는 상완식, 손목형, 커프일체형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여지고 있으며 가정 내에서 스마트폰과 연동해 쉽게 혈압을 관리할 수 있는 블루투스 혈압계 3종도 주목을 받고 있다.

오므론의 HEM-7280T는 상완식 커프분리형 혈압계로 커프가 측정자의 팔에 올바르게 착용되었는지를 알려주는 ‘커프 착용 가이드’ 및 불규칙 맥파 감지 등의 부가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일주일 간의 아침 평균 혈압치를 알려주는 ‘조조 고혈압’여부 기능을 담고 있어 사용자가 스스로 고혈압 및 심혈관계 질환에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 2인까지 총 100회 메모리를 저장할 수 있어 부부가 함께 활용하기에도 좋다.

오므론의 HEM-6232T는 손목형 블루투스 혈압계로 장소와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혈압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손목형 혈압계는 커프, 상완식에 비해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한계점이 있으나 오므론은 보다 정확한 측정을 도와주는 ‘심장 높이 가이드’ 기능을 탑재해 이 점을 극복했다. 이 모델도 최대 2인까지 개별 혈압을 분리해 저장할 수 있어 부부 간의 공동 사용이 가능하다.

오므론 사의 블루투스 혈압계들은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오므론 커넥트’와 연동해 자동으로 측정한 혈압을 기록, 평균 혈압수치 및 그래프화 하여 주, 월별 혈압 변동을 나타내 주어 수기 저장 및 관리의 번거로움을 덜었다. 또한 이 데이터를 의료진에게 빠르게 전달하여 심혈관 및 혈압 관련 의료상담을 보다 수월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오므론의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병원을 자주 방문하기에도 어려운 실정이다. 오므론의 혈압계는 고혈압 등의 기저질환자는 물론 노년, 청년층까지 두루 사용이 가능하며 예방 차원에서도 활용하기에 좋은 모델이다. 가정 내에서 손쉽게 혈압을 측정하고,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연동해주는 블루투스 혈압계로 소중한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는 추석이 되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