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미 에어프로덕츠사 수소산업 전략적 투자의향서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미 에어프로덕츠사 수소산업 전략적 투자의향서 체결
    울산시는 31일 미국 에어프로덕츠사와 친환경 수소 산업 관련 전략적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 투자유치단을 이끌고 울산 세일즈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이 30일 펜실베이니아주 앨런타운에 있는 에어프로덕츠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체결했다.

    체결식은 송 부시장과 윌버 목 에어프로덕츠사 아시아 사장, 김교영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투자의향서 체결로 에어프로덕츠사는 앞으로 사업 과정에서 울산시 협력을 받을 수 있다.

    울산시-미 에어프로덕츠사 수소산업 전략적 투자의향서 체결
    에어프로덕츠사는 울산지역 수소 생산설비 투자에 필요한 수요기업을 확보 중이다.

    충분한 수요 확보 시 남구 울산·미포 국가산업단지에 확보한 부지에 수소 생산설비를 신설할 계획이다.

    울산 관내 에어프로덕츠사의 수소 충전 기술을 적용한 최신 수소충전소를 설치해 울산시 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수소 공급망과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윌버 목 에어프로덕츠 아시아 사장은 "세계 최대 상업용 수소 공급 업체로서 축적한 노하우, 250개 이상 수소충전소 공급 경험을 토대로 에어프로덕츠는 수소 생산, 공급, 수소자동차 충전 관련 기술 기준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 기술이 한국 산업수도 울산에 적용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송병기 부시장은 "산업용 가스와 수소 관련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에어프로덕츠사가 울산에 투자 의향을 밝힌 데 대해 감사하다"며 "울산을 향한 변함없는 신뢰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성공 투자를 위해 과감한 지원과 협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시-미 에어프로덕츠사 수소산업 전략적 투자의향서 체결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금 대신 사둘걸" 후회…최고점 찍더니 수익률 '대박'

      금값이 숨 고르기에 들어선 사이 구리 가격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글로벌 자본의 시선이 옮겨지고 있다.29일(현지시간) 런던금속거래소(LME)에 따르면 전날 구리 현물 가격은 톤당 1만917달러(한화 약 1553만...

    2. 2

      [포토] 젠슨 황, 엔비디아 GPU ‘지포스’ 한국 출시 25주년 행사 참석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가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광장에서 열린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주요 파트너 회사 부스에서 참관객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3. 3

      [포토] 젠슨 황-이재용-정의선 '치맥회동'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왼쪽부터)과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30일 저녁 서울 삼성동의 한 치킨집에서 '치맥' 회동을 마친 후 인사를 하고 있다.문경덕 기자 k1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