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CL사이언스, 사상 첫 분기 영업흑자 달성 "구조적 성장 및 수익 창출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번 분기 큰 폭의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은 지혈제 등 의료기기 판매, 디지털 헬스케어 및 바이오 물류사업의 본격화 등 모든 사업부문의 호조 영향이다.

    신사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으로 향후에도 높은 매출 성장은 물론 흑자구조 유지가 가능할 전망이다.

    주요 사업의 구조적 성장과 수익 창출 능력을 기반으로 성장동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인수합병(M&A)과 투자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회사는 지난 9월 인공지능(AI) 암 백신 기술 기업 네오젠로직(구 펜타메딕스)을 인수했다.

    단일세포 오믹스(omics) 기반 정밀의료 플랫폼과 암 백신 기술을 결합해 차세대 정밀의료 신약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디지털 헬스케어, 바이오물류 등 수익성 높은 신사업의 본격적인 성과 창출로 사상 첫 영업흑자를 달성했다"며 "일시적 요인이 아닌 구조적 수익 창출 및 고성장 궤도에 진입한 만큼 내년에는 연간 단위 흑자달성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SCL헬스케어, 네오젠로직 등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유망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인수 전략이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성장동력 확보와 경쟁력 강화에 필요하다면 추가 M&A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CL사이언스는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 물류 선도기업 에비슨케어 인수전에 참여해 최종 3개 인수후보에 선정됐다.

    인수 시 SCL사이언스의 바이오물류 인프라와 디지털 의료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양사간 높은 사업적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ADVERTISEMENT

    1. 1

      세븐틴X나영석 '나나투어', 드디어 온다…1월 5일 첫 방송

      그룹 세븐틴의 '출장 십오야' 상품 뽑기로 시작된 '나나투어'가 방송일을 확정 지었다.세븐틴은 18일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tvN '나나투어 with 세븐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