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태영 농협은행장, 'With CEO'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 인재들과 함께
    강태영 농협은행장, 'With CEO' 실시
    NH농협은행(강태영 은행장)은 은행장 집무실에서 직원들과의 대화의 장인 '은행장과 함께(With CEO)'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With CEO'는「바쁜 일상의 선물같은, 테마가 있는 CEO와의 만남」이라는 컨셉으로 수평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생성형AI를 실제 업무에 적용시키는 'AI 코드 어시스턴트'를 추진하고 있는 IT 직원들과의 소통 간담회로 이루어졌다.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AI 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혁신하려는 실무진들을 격려하고, 열린 토론을 펼치며 개발의 어려움 등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했다.

    * AI 코드 어시스턴트 : 생성형 AI 기반의 코드 작성 보조 도구로 개발자가 통합 개발 환경(IDE) 내에서 효율적으로 코드를 작성하고 오류를 줄이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수행

    강태영 은행장은 “AI가 직접 코딩하는 시대가 도래해 직원의 업무보조와 고객경험의 제고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다”며, “농협은행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4월 'AI 코드 어시스턴트’환경을 구축해 희망직원을 대상으로 업무에 활용하고 있으며, 참여직원들의 피드백 및 효과분석을 통해 연내에는 개발업무 전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1. 1

      하이원 설상 종목 선수들, 팬들 성원에 재능기부로 보답 나선다

      김상겸·정해림·정동현 등 하이원 소속 스키·스노보드 선수원포인트 레슨·사인회 실시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 소속 스키·스노보드 선수들이 팬들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재능기부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하이원스키장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스키팀 소속 정동현, 홍동관, 신정우, 스노보드팀 소속 김상겸, 정해림 선수가 참여했으며,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팬 사인회가,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는 원포인트 레슨이 이어졌다.하이원은 사전 온라인 SNS 이벤트를 통해 스키와 스노보드 각 10명씩 원포인트 레슨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팬 사인회는 현장을 찾은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선수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레슨에서는 선수들이 직접 슬로프에 올라 참가자들과 함께 활주하며 올바른 기본자세와 안정적인 에지 컨트롤과 턴 요령, 경기에서 사용하는 카빙 기술을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또한, 사인회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선수들이 실제로 착용한 스키와 스노보드 데크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다.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상겸 선수는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을 직접 만나서 그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설상 종목의 위상을 높이고,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 2

      강원랜드, 생명 나눔 실천 위한‘사랑의 헌혈 캠페인’실시

      강원랜드가 겨울철 혈액 수급 불안정 해소를 돕고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캠페인은 추위와 독감 등으로 인한 헌혈자가 급격히 감소한 겨울철 혈액 수급난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랜드 본사와 그랜드호텔 일대, 마운틴 스키하우스에 배치된 헌혈버스에서 현장 헌혈을 진행했으며, 헌혈증 기부도 함께 이뤄졌다.강원랜드는 이번 헌혈 캠페인에서 참여 대상을 기존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에서 하이원리조트 방문객까지 확대했다. 마운틴 스키하우스에 헌혈버스 1대를 추가 배치해 총 4대의 헌혈 차량을 운영하며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또한, 참여자들에게는 대한적십자사가 제공하는 헌혈 기념품과 함께 강원랜드가 별도로 준비한 기념품을 추가로 증정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강원랜드는 2004년부터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과 협력해 꾸준히 헌혈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8,010명의 인원이 동참하였으며, 7,689장의 헌혈증 기부를 통해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했다.전제만 강원랜드 ESG상생협력실장은 “헌혈 캠페인에 동참해 주시는 임직원과 리조트 방문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3. 3

      하이원리조트,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행운 상점’ 오픈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내달 15일까지 구매 고객 전원에게 리조트 식음업장인 양식 레스토랑 ‘라비스타’와 일식 레스토랑‘린카’ 점심 20퍼센트 할인 쿠폰과 함께 마그넷 세트를 제공하며,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여행용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위치한 ‘행운상점’에는 하이원만의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굿즈들과 석탄산업 호황기 시절을 상징하는 ‘지폐 물고 다니는 강아지’ 모티브 키링을 비롯 파우치, 마그넷 등 직접 개발한 63종의 다양한 공식 굿즈가 마련돼 있다.이와 함께 내달부터는 메인 스폰서로 후원하는 강원FC의 공식 굿즈와 석탄산업전환지역 지자체 공식 관광 기념품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이민호 강원랜드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은 “굿즈 개발에 있어 리조트의 다양한 시설과 탄광문화 스토리를 담아 고객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하이원의 정체성과 지역 문화를 결합한 브랜드 굿즈를 통해 이야기를 기억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