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 52주 신고가 경신, 1Q25 프리뷰: 컨센서스 소폭 하회 - 유안타증권, BUY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1Q25 프리뷰: 컨센서스 소폭 하회 - 유안타증권, BUY
04월 25일 유안타증권의 이환욱 애널리스트는 에스엠에 대해 "1Q25 연결 기준 예상 매출액은 2,099억원(-4.6% yoy), 영업이익은 175억원(+13.4%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2,285억원, 영업이익: 194억원)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시장 컨센서스 하회 요인은 주력 아티스트 IP의 낮은 신보 활동과 판매 호조세를 보였던 기획 MD 부문에서의 이연 물량이 발생한 영향으로 파악된다. 주력 아티스트 IP(에스파, 라이즈 등) 활동이 2분기부터 재가동되는 가운데 연결 자회사향 실적 개선세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우선, 실적 안정성과 성장성이 확보된 ‘디어유’의 실적이 2분기부터 연결 반영될 예정으로 타사 대비 상대적으로 아쉬웠던 고연차 IP의 캐시카우 역할과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SM IP향 P*Q 다각화)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또, 드라마 제작 자회사 ‘키이스트’의 경우 현재 우선협상대상자가 확정된 상황으로 올해 하반기부턴 관련 실적이 제거되어 추가적인 마진 개선이 기대된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4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