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천히 늙을래"…배달앱도 '저속노화' 뜬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천히 늙을래"…배달앱도 '저속노화' 뜬다
    '저속노화' 식단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행하면서 배달앱에서도 관련한 주문·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저속노화 식단은 쌀밥이나 밀가루 대신 혈당지수(GI)가 낮은 잡곡밥이나 가공되지 않은 식품 등 건강한 음식 위주로 구성된 식단으로, 신체 노화 방지나 우울감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23일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배민이 운영하는 장보기 서비스 B마트의 지난달 '건강·식단관리' 카테고리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다.

    같은 기간 해당 카테고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 개수도 약 22% 늘었다.

    저속노화 트렌드에 따라 관련 제품 매출이 늘어나면서 배민은 B마트의 '건강·이너뷰티(먹는 화장품)' 카테고리 명칭을 '건강·식단관리'로 변경해 운영 중이다.

    배달앱 요기요는 작년 샐러드의 주문 비중이 2022년보다 약 55.6% 늘었다고 전했다.

    요기요 관계자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따라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 메뉴의 주문이 눈에 띄게 늘었다"며 "이런 트렌드에 맞춘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요기요 앱 캡처)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살 빠지고 술 끊었더니 국가재정이 흔들?…글로벌 웰빙 트렌드의 '나비효과'[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인류의 오랜 꿈인 '무병장수'가 국가 재정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비만 치료제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의 열풍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한 '소버 큐리어스(Sober Cur...

    2. 2

      스타벅스, 아마존 출신 CTO 영입…디지털·공급망 혁신 가속 [종목+]

      스타벅스가 아마존 식료품 사업을 이끌어온 기술 전문가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하며 디지털 전환과 운영 효율화에 속도를 낸다.스타벅스는 19일(현지시간) 아마존 출신의 아난드 바라다라잔을 신임 CTO로 선임했다...

    3. 3

      오라클 주가 7% 급등…틱톡 美사업 운영 투자자 그룹 합류 [종목+]

      미국 클라우드 기업 오라클 주가가 틱톡 미국 사업 운영을 맡을 투자자 컨소시엄에 합류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1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오라클 주가는 장 초반 한때 7% 넘게 상승했다. 오라클이 틱톡의 미국 사업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