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비자 사로잡은 40년 추억의 ‘피크닉’ 혁명, 제로 음료로 새로운 역사를 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일유업 ‘피크닉 제로’, 출시 18일만에 100만팩 돌파!
    소비자 사로잡은 40년 추억의 ‘피크닉’ 혁명, 제로 음료로 새로운 역사를 쓰다
    소비자 사로잡은 40년 추억의 ‘피크닉’ 혁명, 제로 음료로 새로운 역사를 쓰다
    40년 추억의 맛, 새콤달콤한 맛으로 국민 음료 브랜드로 사랑받아 온 ‘피크닉’이 신제품 제로로 MZ세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새로운 신화를 만들고 있다.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신제품 ‘피크닉 제로’는 출시 18일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팩*을 돌파했다.

    이번 피크닉 제로의 100만팩 판매량 돌파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으며 오랜 시간 소비자들의 곁을 지켜온 장수브랜드가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해 ‘제로 음료’라는 변화를 시도하고, 단기간에 높은 호응을 얻으며 새로운 가치를 보여준 데에 의의가 있다.

    피크닉 음료는 상큼한 과일과 부드러운 우유맛이 어우러져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피크닉 제로’는 기존의 맛있는 맛은 유지하면서 당과 칼로리** 지방까지 모두 제로(zero)로 영양설계해 누구나 당류 섭취 걱정없이 마실 수 있다.

    특히 이번 피크닉 제로 출시에는 고객들과 얽혀진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다.

    장수 브랜드인만큼 피크닉을 평소에 즐겨 마시고 애정 해 온 고객들이 매일유업 고객센터를 통해 당류 함량을 줄인 피크닉 제품 출시를 희망하는 의견들을 보냈고 이에 매일유업이 화답해 제로 음료를 개발하고 신제품으로 출시한 것이다.

    이러한 사연이 고객의 개인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 피크닉 제로를 구매하고 마셔본 고객들의 후기도 매우 긍정적이다.

    “달달함의 대명사 같은 음료인데 제로가 나올 줄은 몰랐다.

    ”, “왜 피크닉은 제로가 안 나올까 한탄했는데 실제로 나오다니!”, “피크닉 제로 진짜 맛있게 잘 만들었다.

    ”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신제품 ‘피크닉 제로’는 사과제로와 청포도제로 2가지 맛 중 선택 가능하다.

    또한 사과과즙농축액과 청포도과즙농축액 및 에리스리톨 등 감미료를 사용해 기존 피크닉의 은은한 우유맛과 상큼한 과일맛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갈증이 나거나 나른한 오후에 간식으로, 혹은 매운 음식을 먹을 때도 잘 어울리는 음료이다.

    제품 용량은 200mL이며, 멸균팩 포장으로 실온에서 보관이 가능해 외출 시 혹은 캠핑이나 가벼운 피크닉 등 밖에서도 먹기 편리하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에서 가능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건강을 위해 설탕과 당류 섭취를 줄이고 싶지만 맛도 포기하고 싶지 않은 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제품들을 개발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라며 “특히 피크닉 제로가 출시 18일만에 100만팩 판매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인 데에는 오랜 시간 고객들이 보여준 애정이 낳은 결과이자, 40년된 추억의 장수 브랜드도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하면 새로운 성장가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피크닉 제로’ 출시를 기념해 ‘라인프렌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들어간 ‘피크닉 그라운드체어’를 선보였다.

    매일유업 네이버직영스토어에서 피크닉 제로와 함께 구성된 세트로 구매 가능하며, 한정수량으로 조기 품절될 수 있다.

    또한, 오는 22일까지 신제품 피크닉 사과제로와 청포도제로 구입고객 대상으로 스크래치 행운권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 총 7천명을 뽑아 ‘피크닉 갤럭시 버즈케이스’ 및 ‘피크닉 사과제로 1박스(24개)’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끝)

    *피크닉 사과제로/청포도제로 2종, 출시일 2024년 6월 24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판매량 집계(누적판매량 1,060,430개)

    ADVERTISEMENT

    1. 1

      동화약품 판콜에스, 3년 연속 감기약 시장 매출 1위

      동화약품(대표이사 윤인호∙유준하)은 감기약 ‘판콜에스’가 3년 연속으로 감기약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최근 발표된 2025년 IQVIA(아이큐비아) 3Q MAT(Moving Annual Total, 12개월간 누적) 데이터(2024 4Q~2025 3Q)에 따르면, 동화약품 판콜에스는 38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약 1,323억 원 규모의 감기약 시장에서 약 29%의 점유율에 달한다. 판콜에스는 2023년 IQVIA 3Q MAT 데이터(2022 4Q~2023 3Q)에서 처음으로 감기약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동화약품 관계자는 “판콜에스는 출시된 지 50여 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는 대표 감기약”이라며, “앞으로도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더욱 강화해 감기약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1968년 출시한 동화약품 ‘판콜’은 해열과 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포함한 감기약이다. 고객의 니즈에 따라 라인업을 확대한 판콜은 약국에서 판매되는 성인용 감기약 ‘판콜에스’,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 편의점 안전상비의약품 ‘판콜에이’, 그리고 올해 새롭게 출시한 차(茶)타입 감기약 ‘판콜에이치’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한편, 동화약품 자체 매출 집계 기준으로 2024년 판콜류의 매출액은 573억 원을 기록했다.

    2. 2

      동화약품-카켄제약, 에크락겔 국내 발매 기념 워크숍 개최

      동화약품은 다한증 치료제 ‘에크락겔(ECCLOCK Gel)’의 국내 발매를 앞두고 일본 카켄제약과 함께 ‘에크락겔 발매 기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12월 11일, 일본 도쿄에 있는 카켄제약 본사에서 진행했다. 행사에는 유준하 동화약품 대표, 히로유키 호리우치 카켄제약 사장을 포함한 각사 임직원 11명이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워크숍에서 에크락겔의 성공적인 국내 발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재확인하고, 공동 비전과 협력 의지를 공유했다. 아울러 국내 시장 진입을 앞두고 제품 공급, 학술·마케팅 방향 등 주요 준비 사항을 최종 점검하고, 향후 시장 확대를 위한 중장기 전략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유준하 동화약품 대표는 “에크락겔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양사가 그동안 준비해 온 과정을 점검하고,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한 협력 의지를 재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라며, “환자들에게 겨드랑이 다한증이 병원에서 치료 가능한 질환이라는 인식을 제공하고, 국내 다한증 치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에크락겔은 원발성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를 위한 전문의약품으로 2020년 일본에서 출시된 카켄제약의 신약이다. 주성분인 소프피로니움 브롬화물(Sofpironium Bromide)을 함유한 겔 타입 제제로, 항콜린 작용을 통해 땀샘에서 땀 분비 신호를 직접 차단하는 기전을 갖고 있다. 하루 한 번 적용하는 간편한 사용법과 트위스트 타입 용기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동화약품은 지난 2023년 6월 카켄제약과 에크락겔에 대한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은 바 있다. 오는 2026년 1월 10일 피부과 전문

    3. 3

      동화약품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일본 시장 진출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윤인호)은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마그랩(MgLAB)’이 일본으로 진출해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11월부터 일본 전국 ‘로프트(LOFT)’ 등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및 드럭스토어, 버라이어티숍에 입점했으며, 일본 전용 제품 3종인 ‘리셋’, ‘포 에너지’, ‘젤리푸푸’ 판매를 본격화했다.로프트는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유통채널이다. 동화약품은 로프트와 드럭스토어 등 유통채널과 협력해 박람회 참가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동화약품 관계자는 “마그랩 일본 진출로 동화약품의 다양한 제품을 일본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라며, “현지 브랜딩 강화 및 제품 라인 확대에 속도를 내어 마그랩이 K 건기식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한편, 마그랩 대표 제품인 ‘포 스트레스(for STRESS)’는 최근 11월 캐릭터 ‘곰돌찡·토끼찡’ 캐릭터와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며, 올리브영픽(OLIVEYOUNG PICK, 올영픽)에 선정된 바 있다. 귀여운 패키지와 키링 굿즈를 결합해 올리브영 건강기능식품 판매 1위, 전체 카테고리 판매 3위를 기록했다.마그랩은 동화약품의 마그네슘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대표 제품인 ‘포 스트레스’는 비타민B 3종(B1, B2, B6)이 들어있고, 흡수율이 높은 액상 글루콘산 마그네슘과 홍경천 추출물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리고 ‘포 에너지’는 비타민B군과 마그네슘을 균형 있게 배합해 활력 충전에 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