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표시멘트, '2023 ESG 보고서' 발간…"기후변화 대응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표시멘트, '2023 ESG 보고서' 발간…"기후변화 대응 강화"
    삼표시멘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주요 성과와 중장기 추진 전략을 담은 '2023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 기후변화 대응 강화 ▲ 환경영향 최소화 ▲ 임직원 안전 및 보건 관리 강화 ▲ 자원관리 효율화 ▲ 재무·비재무 리스크 통합 관리 등을 10대 중대 이슈로 선정했다.

    삼표시멘트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오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8년 대비 21% 감축하고, 2050년에는 54% 감축하는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3년에는 2018년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8%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를 위해 시멘트 생산 연료의 34%를 화석연료에서 순환자원으로 대체했으며, 2030년에는 순환자원 사용량을 58%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주항에 시멘트 전용선을 투입했다.

    시멘트 분진 방지를 위해 업계 최초로 밀폐형 하역 설비를 구축함에 따라 우천 등 기후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시멘트 공급이 가능해졌고, 작업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삼표시멘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자원순환 사회 구축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동시에 공정하고 깨끗한 기업문화 조성을 통해 ESG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자영업 이런 적 처음…3% 성장 멀어진 韓 경제 향한 경고

      인구 감소와 국내 투자 정체 등 구조적 요인으로 한국 경제의 성장률을 3%대로 끌어올리는 것은 당분간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현대경제연구원은 4일 발표한 '2026년 국내 트렌드-성장 위기 극복 노...

    2. 2

      '부부싸움 확 줄겠네'…LG 야심작에 '화들짝' 놀란 이유가

      출근 준비를 마쳤다. 식탁 위엔 오븐에서 갓 나온 크루아상과 우유가 올라와 있다. 옆엔 자동차 키, 프리젠테이션용 리모콘이 준비된 상태다. 인공지능(AI) 기반의 홈로봇 'LG 클로이드'가 전날 짜놓은...

    3. 3

      상하이 임정청사 보존 뒤엔…정몽구 명예회장 '민간 외교' 빛났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독립유공자 지원 및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복원에 적극 나서면서 중국 상하이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보존에 기여한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민간 외교' 활동이 재조명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