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21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 그랑프리에 '태평무' 김설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1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 그랑프리에 '태평무' 김설현
    제21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에서 '태평무'를 선보인 김설현(단국대학교)이 그랑프리(대상)를 차지했다.

    서울국제문화교류회는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열린 서울국제무용콩쿠르 본선에서 전통 민족춤 부문 여자 시니어 1위를 차지한 김설현에게 그랑프리를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국제무용콩쿠르는 발레, 전통 민족춤, 창작 민족춤, 컨템퍼러리댄스, 안무 등 5개 부문에서 기량을 겨루는 대회다.

    올해는 16개국 980명이 예선에 참가했으며, 본선에는 569명이 올라 기량을 겨뤘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김설현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1만 달러, 각 부문 시니어 1위에게는 상금 3천 달러가 주어지는 등 총 6만4천8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과 폐막식은 이날 오후 3시 마포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또 18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역대 수상자들이 선보이는 '월드갈라' 공연이 펼쳐진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응급실 뺑뺑이' 남 일 아니었네…"국민 5명 중 1명 경험"

      국민 5명 중 1명은 응급의료기관 수용이 불가해 여러 병원을 전전하는 이른바 '응급실 뺑뺑이'를 겪어봤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3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은 조사기관 조...

    2. 2

      문가비, '정우성 혼외자' 고백 1년 만…'2살 아들' 근황 공개

      모델 출신 방송인 문가비가 아들의 사진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문가비는 30일 자신의 개인계정에 별다른 말 없이 아들과 찍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문가비의 아들은 아장아장 걷는 모습. 엄마와 옷을...

    3. 3

      트럼프·시진핑도 '이 가방' 멘다?…대기업 제친 '브랜드'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처럼 국제 행사가 열리면 수많은 브랜드들이 큰 비용을 들여서라도 자사 제품을 협찬하려 힘 쏟는다. 각국 정상이나 고위 인사들에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