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윤 "韓 관객에 독일 작곡가의 '사랑' 전달할게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9일 예술의전당서 바그너·슈트라우스·슈만·브람스 연주
    독일 작곡가 작품들로 첫 리사이틀… 독일 교향악단서 종신악장 활동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윤 "韓 관객에 독일 작곡가의 '사랑' 전달할게요"
    "바그너와 슈트라우스, 슈만, 브람스는 독일에 살면서 제일 많이 다뤄보고 연주한 작곡가들이에요.

    그들이 표현한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한국 관객에게 전달하고 싶어요.

    "
    독일의 명문 교향악단 베를린슈타츠카펠레에서 종신 악장으로 활동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윤이 오는 29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독일 작곡가들의 작품을 들고 첫 바이올린 리사이틀(독주회)을 연다.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와 함께 바그너의 '베젠동크 가곡' 중 '꿈'과 슈트라우스의 '바이올린 소나타', 슈만의 '3개의 로망스', 브람스의 '바이올린 소나타 2번'을 연주한다.

    독일 작곡가들의 작품만으로 무대를 꾸민 이유에 대해 이지윤은 16일 서면 인터뷰에서 "처음으로 제 이름을 걸고 하는 독주회이기 때문에 제일 편하게 느끼는 작곡가들의 작품들로 프로그램을 짰다"고 답했다.

    이지윤은 이번 공연에서 특히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들에 집중했다.

    그는 "작곡가는 '사랑'이라는 추상적인 가치를 음표로 표현하는 직업"이라며 "위대한 이들 작곡가 덕분에 우리는 '사랑'이라는 단어가 무엇인지 더 가깝고, 구체적으로 느껴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윤 "韓 관객에 독일 작곡가의 '사랑' 전달할게요"
    이지윤은 지난 4월 출연한 '한화와 함께하는 2024 교향악축제'에서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를 연주해 "깊고 밀도 있는 음색과 정열적인 연주"라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활을 들어 올리는 자세로 연주를 끝낸 장면을 두고 많은 클래식 애호가가 찬사를 보냈다.

    이러한 평가를 의식한 듯 이지윤은 이번 공연에서도 브람스의 곡을 마지막 연주 목록에 넣었다.

    이지윤은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는 '마침표'보다는 '느낌표'로 끝나는 곡"이라며 "일부러 연출한 것은 아니고 '느낌표'라는 생각에 그런 식으로 연주를 끝낸 것 같다"고 말했다.

    450년 전통의 베를린슈타츠카펠레에서 첫 동양인이자 여성 종신 악장이라는 직책이 무겁지만, 그는 틈나는 대로 귀국해 한국 관객을 만날 계획이다.

    이지윤은 "이번 독주회를 잘 마친 뒤 독일로 돌아가지만, 7월에 다시 귀국해 '평창대관령음악제'에 참여하고, 10월에도 인천에서 한국 관객을 만난다"며 "11월과 12월에서 한국에서 다양한 연주로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 편지는 영국에서 최초로 시작돼…' 1843년, 최초의 X-MAS 카드가 탄생했다

      ‘이 편지는 영국에서 최초로 시작되어…’이러한 문구로 시작하는 행운의 편지를 한 번쯤 받아본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편지를 받은 사람은 특정 시간 내에 다수의 사람에게 똑같이 보내...

    2. 2

      총대 멘 BTS RM, 하이브에 '작심발언'…"애정 좀 가져줬으면"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이 소속사를 향한 복합적인 심정을 털어놨다. 방탄소년단은 21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단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내년 활동에 대해 RM은 "2026년은 방탄...

    3. 3

      "경지에 도달했다"…제니 온몸 뒤덮은 15m 한글 베일의 비밀

      15m에 달하는 한글 베일이 무대 위에 내려앉자, 그 존재만으로 거대한 서사가 됐다. 블랙핑크 제니가 한국적 요소를 담은 무대로 2025 멜론뮤직어워드(이하 MMA2025)를 뜨겁게 달궜다.제니는 지난 20일 열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