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 운세 띠별 운세는 태어난 해를 기준으로 사주를 계산합니다.
한국경제 운세 띠별 운세는 태어난 해를 기준으로 사주를 계산합니다.
쥐띠 - 외면보다는 내면을

오늘의 운세는 겉치레에 신경 쓰기보다 내면 속 단단함을 키워나가셔야 합니다. 화려한 겉모습으로 손쉽게 이득을 취하려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또한, 사람의 외면보다는 내면을 보려고 애쓰는 것이 좋은 인연을 옆에 둘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소띠 - 요행으로 일이 성공하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의도하지 않은 요행으로 일이 성공하는 형국입니다. 매번 같은 상황을 바라기에는 무리일 수 있으나, 무의식에 의해 해결됩니다. 다만 여기에 안주하게 되면 발전을 더 이룰 수 없으니, 성실하게 노력하도록 스스로를 채찍질할 필요가 있습니다.

호랑이띠 - 배를 불리기에 좋은 날

오늘의 운세는 입에 기름칠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먹을 복이 터지는 운세입니다. 평소에 줄이 길어서 먹지 못했던 것이나, 가격이 높아서 탐내지 못했던 것에 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흔하게 얻지 못하는 일인 만큼 과식을 하게 되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 미래의 모양이 바다와 같은 형국

오늘의 운세는 앞으로 나아가는 모양이 바다와 같은 형국입니다. 그만큼 자신에게 주어진 장래의 미래가 매우 밝은 상황입니다. 스스로는 자신감이 없어서 확신을 하지 못하지만, 주위에서 보았을 때에는 부러움을 사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니 결코 주춤하지 말고 전진할 것을 추천합니다. 그를 통해서 분명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용띠 - 화기가 충천한 격

오늘의 운세는 화기가 충천한 격이므로 강한 운세를 나타내는 날입니다. 따라서 마음은 높은 이상의 세계를 추구하여 현재보다 미래에의 분홍빛 꿈에 젖어 있으며, 분별력도 깊고 모든 일을 사리에 맞게 처리하려고 하나 때로는 거칠고 반항적인 성격이 나타나 이기적이고 심술궂은 행동을 드러내기도 하는 날입니다.

뱀띠 - 행복해야 하는 이유

오늘의 운세는 어떤 의미를 가지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운이 바뀌는 날입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큰 행복을 바라보기 보다 작은 행복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소한 행복에 감사함을 갖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말띠 - 등잔 밑이 어둡다

오늘의 운세는 먼 곳보다 가까운 곳을 바라보는 것이 유익한 날입니다. 지금 놓치고 있는 인연이 있으니 가까운 사람일수록 더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더불어 지금 맡은 것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기 보다 집중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놓친 것들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어야지 더 큰 곳으로 나아갈 수 있는 법입니다.

양띠 - 피할 수 있다면 피해라

오늘의 운세는 되도록 모든 것을 멀리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거리에서 모르는 사람이 말을 건넨다면 시선도 주지 말고 무시하시기 바랍니다. 괜한 건덕지를 주지 않는 것이 부정적인 운을 방어하는 비결입니다. 즉, 똥은 무서워서 피하는 것이 아니라 더러워서 피하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원숭이띠 - 호랑이를 잡을 정신이 필요한 날

오늘의 운세는 호랑이 굴에 들어가 호랑이 자식을 잡는 정신이 좋습니다. 조금은 무모하더라도 모험을 하지 않으면 큰 결과를 볼 수 없습니다. 괜히 안전을 챙긴다고 머뭇거리다가 주위에서 선수를 쳐서 득을 빼앗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자리를 견고하게 다질 줄 알아야 합니다.

닭띠 - 탐욕이 화를 불러오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재물에 대한 욕심을 버리는게 편한 날입니다. 그만큼 얻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 욕심을 부리게 되면 화를 불러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검소하게 하루를 보내도록 노력하면 평탄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개띠 - 사소한 일에 계속해서 놀라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도 놀라는 형국입니다. 작은 일 하나에 충격을 받은 탓에 다른 사소한 일에 더 큰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하고 있던 일이 더뎌지는 상황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스스로의 감정을 다스리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길 바랍니다.

돼지띠 - 조상이 돕는 듯한 천우신조의 덕

오늘의 운세는 막다른 궁지에 몰리면 조상이 돕는 듯한 천우신조의 덕이 있으며, 어디를 가나 식복이 있어 진수성찬이 기다리고 있는 날입니다. 꾸준한 인내와 지속력만 기르면 어떤 큰 액운이 닥쳐도 능히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운세이며, 사회적으로도 매우 큰 일을 해낼 수 있는 기회가 나타나는 날입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