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은평구 응암정보도서관 13일 첫 삽…내년 11월 준공 목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3일 응암정보도서관의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877.8㎡ 부지에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1천894.82㎡ 규모로 2025년 11월 준공될 예정이다.

    지하 1층은 보존서고, 1층은 오픈형 공간과 로비, 2층은 종합자료실, 3층은 어린이 자료실, 4층은 강의·그룹스터디가 가능한 학습공간과 합주· 합창·무용 연습 등이 가능한 방음 공간인 생활문화센터로 각각 조성된다.

    옥상은 야외음악회나 전시를 할 수 있는 오픈형 공간으로 설계됐다.

    주민들이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문화와 예술을 즐기고 모임도 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응암정보도서관은 도서관의 전통적 기능을 넘어선 응암동의 랜드마크로 거듭나 지혜와 문화를 찾는 구민의 안식처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은평구 응암정보도서관 13일 첫 삽…내년 11월 준공 목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은경, 여행사 '의료관광' 영업 규제 지적에 "보완하겠다"

      3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현행 의료법이 연간 100만명 규모가 넘는 국내 '의료 관광' 시장의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장종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국내 인바...

    2. 2

      김태년 의원 "혁신의 무대였던 코스닥, 거래소 2부 리그로 전락"

      최근 코스피가 4000선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기술과 혁신의 상징이었던 코스닥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의원(기획재정위원회, 성남 수정구)은 30일 기획...

    3. 3

      무릎 꿇은 무안공항 참사 유족에…여야 "진실 규명 최선"

      "유족들은 300일 동안 단 한 장의 자료도, 한 줄의 진실도 받지 못했다."지난해 12월 29일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유가족협의회 대표가 2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종합국정감사에 참고인으로 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