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코딱지 대장 김영만·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
▲ 코딱지 대장 김영만 = 김영만 지음.
어린이를 위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여러 가지 종이접기 방법을 소개해 사랑받았던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이 자신의 성장 과정, 방송 초년기 시행착오, 종이접기와 함께한 인생 이야기 등을 들려준다.

책에서는 남다른 아이디어와 손재주를 가진 김영만의 어린 시절을 엿볼 수 있다.

유년기 겨울철 최고의 오락이 썰매를 타는 것이었지만 비료 포대 썰매가 성에 차지 않았던 그는 널빤지와 판자를 주워 방향 조절이 가능한 썰매를 만들었다고 회고한다.

김영만은 방송에서 어린이를 위한 종이접기를 선보이기 시작한 후 똑같은 것은 두 번 하지 않기로 다짐했지만 녹화일에 일주일 치에 해당하는 5가지 아이템을 준비해야 했고,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창작 스트레스가 보통이 아니었다고 고백한다.

들녘. 312쪽.
[신간] 코딱지 대장 김영만·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
▲ 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 = 장슬기 지음.
세금, 금융거래, 상속 등 금융 생활에서 비용을 줄이고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요령을 엮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어떤 조합으로 사용해야 연말 정산 때 유리한지, 법정 한도를 뛰어넘는 고금리 사채나 불법 채권 추심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보험 상품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 등을 세세하게 조언한다.

경제매체 기자가 현장 취재 경험을 토대로 초중고교에서는 가르치지 않는 금융 생활 팁을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북오션. 244쪽.
[신간] 코딱지 대장 김영만·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