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전기차 9종, 충전케이블만 꽂으면 충전·결제 자동으로
단기렌트 고객에겐 E-pit 충전비 지원
현대차그룹, 제주 롯데렌터카 운영 전기차 '충전편의' 높인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15일부터 6개월간 제주도 소재 롯데렌터카에서 운영하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전기차에 '플러그 앤 차지 테크놀로지'(PnC)를 적용해 충전 편의성을 높인다고 14일 밝혔다.

PnC는 차량에 충전 케이블을 꽂기만 하면 회원 인증부터 충전과 결제를 자동으로 진행하는 기술이다.

제주 롯데렌터카에서 운영하는 PnC 적용 전기차는 현대차 아이오닉5·아이오닉6·코나 일렉트릭, 기아 EV6·EV9·니로 EV, 제네시스 GV60·G80 전동화 모델·GV70 전동화 모델 등 9종이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제주에서 이들 차량을 단기 렌트하는 고객에게 초고속 충전 서비스 이피트(E-pit) 충전 비용도 지원한다.

이피트 충전소 내 260㎾(킬로와트)급 충전기 이용 시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 비용이 전액 지원된다.

현대차그룹은 제주에서 새빌 이피트(제주시 애월읍), 하귀 하나로마트 이피트(제주시 애월읍), 동쪽송당 이피트(제주시 구좌읍) 3곳에서 이피트 충전기 16기를 운영 중이다.

이피트를 이용하면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5의 배터리를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단기 렌터카 고객 대상의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향후 차량 공유 서비스, 물류 차량 등 법인 전기차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 중"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이피트 초고속 충전으로 편리하고 새로운 전기차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제주 롯데렌터카 운영 전기차 '충전편의' 높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