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와 한경미디어그룹이 오는 11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4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 주제는 ‘폴리코노미의 습격-생존게임의 시작’입니다.

지난 1월 대만 총통 선거부터 올해 11월 미국 대선까지 지구촌 76개국에서 크고 작은 선거가 치러지고 있습니다. 선거가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폴리코노미’ 격랑 속에서 주요국의 경제 정책 변화에 시선이 모입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이 같은 국제 정세 속에서 주요국의 시각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재정과 통화, 교역 분야에서는 어떤 선택이 이뤄질지, 우리가 안고 있는 과제와 대응 방안은 무엇인지 등을 깊게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 행사에는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참석해 경제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세계경제포럼(WEF) 글로벌 아젠다 협의회 의장을 지낸 더글라스 레디커가 기조연설과 1세션 발표자로 나섭니다.

김병연 서울대 경제학부 석좌교수와 이대식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연구실장, 앤디 셰 전 모건스탠리 수석이코노미스트, 김성현 성균관대 경제대학장, 정영식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국제거시금융실장, 제니퍼 슈바 전 미국 국방부 인구통계학 컨설턴트, 이태수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원장 등 글로벌 경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 경제의 현주소와 미래를 진단합니다.

2024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는 한국경제TV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합니다.

●일시: 4월 11일(목) 오전 10시~오후 4시

●장소: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 그랜드볼룸/그랜드살롱

●문의: (02)6000-2509, 이메일 gfc@wowtv.co.kr

●인터넷 홈페이지: www.hkgfc.com

●주최: 한국경제TV 한경미디어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