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리그 현대건설전 수원 방문 경기 때마다 이겨…기운 이어지길"
아본단자 흥국생명 감독 "김연경은 팀 바꿔놓는 몇 안되는 선수"
마르첼로 아본단자 흥국생명 감독은 플레이오프(PO) 3차전에서도 김연경의 활약에 감탄했다.

아본단자 감독은 흥국생명이 26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도드람 2023-2024 V리그 여자부 PO 3차전에서 정관장을 세트 스코어 3-0(25-18 25-19 25-19)으로 꺾고 PO 전적 2승 1패로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확정한 뒤 "김연경의 활약을 어떤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라며 "세계에서도 그런 선수는 찾기 어렵다"고 말했다.

김연경은 30대 중반에도 '세계 최정상급 아웃사이드 히터'의 기량을 뽐내고 있다.

이날 PO 3차전에서도 김연경은 양 팀 통틀어 최다인 21점을 올렸고, 후위로 내려갈 때는 든든한 수비수로도 활약했다.

아본단자 감독은 "김연경은 그 나이에도 엄청난 경기력을 유지한다.

팀을 끌어가는 리더십도 갖췄다"며 "한 명이 팀을 바꾸는 경우는 전 세계에서도 많지 않은데, 김연경은 바로 그런 선수"라고 극찬했다.

김연경을 보유한 흥국생명은 28일부터 정규리그 1위 현대건설과 5전 3승제의 챔피언결정전을 치른다.

아본단자 흥국생명 감독 "김연경은 팀 바꿔놓는 몇 안되는 선수"
"정관장이 마지막까지 좋은 경기를 했다.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PO 상대에 예를 갖춘 아본단자 감독은 "현대건설은 또 다른 팀이다.

챔피언결정전에 직행한 현대건설은 휴식도 취해 우리보다 유리한 상황"이라고 몸을 낮췄다.

정규리그에서 흥국생명은 현대건설과 맞대결에서 4승 2패로 앞섰다.

특히 5, 6라운드에서는 연속해서 3-0 셧아웃 승리도 거뒀다.

아본단자 감독은 "단기전에서는 또 다른 승부가 펼쳐진다.

정규리그 5, 6라운드 승리가 챔피언결정전에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이라고 재차 손을 내저었다.

하지만, '승리의 기운'이 챔피언결정전에서도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은 크다.

아본단자 감독은 "정규리그에서 수원 방문 3경기를 모두 이겼다.

챔프전에서도 그 기운이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씩 웃었다.

여자부 챔피언결정전은 1, 2, 5차전은 수원에서, 3, 4차전은 인천에서 열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