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삼성전자의 스마트 반지 '갤럭시링'이 출시 전 마지막 사용자 테스트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반지 형태의 폼팩터를 구현하기 위해선 휘어지는 배터리가 필요한데 중국 스타트업 '에버파워'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이서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삼성전자의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 '갤럭시링'이 최종 사용자 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 15일께 내부 임직원들 100여명에게 갤럭시링 실물이 전달됐다"며 "최종 유저 트라이얼, 즉 마지막 실증 테스트라고 보면 된다"고 전했습니다.

이들은 갤럭시링을 24시간 착용하고 생활한 뒤 피드백 하게 되며 남자 직원은 약 한 달, 여자 직원은 여성건강 데이터 확보를 위해 두달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갤럭시링은 반지 안쪽에 탑재된 센서들이 우리 몸에 흐르는 혈류를 감지하고, 심박수, 산소포화도, 피부온도 등 건강 상태를 분석해주는 스마트링입니다.

지난달 갤럭시링 디자인이 처음 공개한데 이어 양산 전 사실상 마지막 테스트에 들어가면서 8월 출시가 유력해졌습니다.

[업계 관계자: 최근 발표된 갤럭시링의 경우 본격 양산 전 샘플이 제작됐고, 그중 일부 물량은 삼성 베트남 공장인 'SEV'에서 생산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링의 핵심 부품은 작고 휘어지는 배터리입니다.

갤럭시폰에 들어가는 각형과는 완전히 다른 제품으로 삼성SDI 등 국내 셀 업체들은 생산하지 않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샘플에 탑재된 배터리는 중국 '에버파워' 제품"이라며 "갤럭시 초도물량으로 추정되는 40만~50만대도 전량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에버파워(헝타이테크)는 중국 중소벤처기업 장외거래 시장에 상장된 2차전지 스타트업으로, 샤오미의 전자밴드에 배터리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박광진 / 가천대학교 배터리공학과 교수: (스마트링 전용) 이차전지를 제작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고 국내보다 낮은 인건비로 제작이 가능한 중국 업체로 모든 이차전지 물량을 주문 했을 것으로…]

맞춤 제작 배터리를 낮은 단가에 확보해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한국경제TV 이서후입니다.


이서후기자 after@wowtv.co.kr
[단독] 갤럭시링 최종 테스트…배터리는 중국 '에버파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