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 출시
식품기업 하림이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등 4가지 고추를 활용해 새로운 매운맛을 낸 더미식(The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재료 본연의 진짜 맛있는 매운맛을 구현하기 위해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등 매운맛으로 유명한 4종의 고추를 사용했다고 하림은 설명했다.

매운 고추의 대명사 부트졸로키아는 한때 기네스북 매운 고추 랭킹 1위에 오를 정도로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또 남미를 대표하는 향긋한 매운맛의 하바네로, 칼칼하게 매운맛과 향, 감칠맛이 일품인 청양고추, 청양고추보다 10배 정도 맵지만 달큰한 매운맛이 특징인 베트남고추까지 4가지 고추를 넣었다.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의 스코빌 지수는 8천으로 삼양라면 불닭볶음면(4천404)의 2배에 가깝다.

사골과 쇠고기를 우려낸 액상스프와 함께 페페론치노 통고추 건더기를 그대로 넣었다.

하림 관계자는 "매운맛 라면 시장에 진입하는 만큼 기존 장인라면의 명성을 그대로 잇기 위해 하림이 추구하는 진짜 맛있는 매운맛을 구현하는 데 많은 공을 들였다"며 "세계 4대 유명 고추로 매운맛을 최대한 끌어올려 맛있게 매운 라면을 제시하고, K-맵부심을 선도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