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들 덕분에…'세계 50대 혁신기업' 선정
그룹 방탄소년단(BTS)·뉴진스 등이 소속된 하이브가 미국 경제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2024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 종합 부문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

하이브는 이 순위에서 종합 23위에 올랐다. 또 산업 부문 디자인 분야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해당 순위에 하이브는 2020년과 2022년에도 선정된 바 있다.

패스트컴퍼니는 혁신적인 시도로 산업과 문화 전반에 영향을 끼친 기업을 꼽아 발표하고 있다.



이밖에 50대 혁신 기업에 엔비디아(1위), 마이크로소프트(3위), 유튜브(7위), 구글(30위) 등 글로벌 유명 기업들이 올랐다.

패스트컴퍼니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 소속인 뉴진스의 세계적인 활약과 어도어 민희진 대표의 전략을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또한 뉴진스가 특유의 아날로그적 분위기, 알앤비(R&B)에 가까운 노래, 몽환적인 비주얼로 199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다고 평했다.

뉴진스가 음악을 최고의 상업 예술로 끌어올렸다며 애플, 나이키, 코카콜라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했다고 조명했다.

민희진 어도어 대표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그래픽 디자이너에서 시작해 프로듀서까지 이어진 경력은 이미지를 그래픽뿐만이 아니라 소리로도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강점이 됐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