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생명, 외국인 고객케어 서비스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생명은 외국인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는 삼성생명이 컨설턴트의 고객관리와 병행하여 모든 고객을 회사가 직접 케어하는 고객 안내 서비스를 외국인 고객까지 확대한 것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다양한 보험 정보와 서비스를 해당 고객의 모국어로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에도 내국인 고객과 동일하게 다양한 보험 정보와 안내를 외국인 고객들에게 제공해왔으나, 한국어로 작성된 콘텐츠가 대부분이라 외국인 컨설턴트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외국인 고객들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필요한 보험정보를 모국어로 접할 수 있게 됐다. 보험 업무 처리 방법, 보험과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 이벤트 등 콘텐츠를 모바일 문자 플랫폼(RCS, Rich Communication Suite)을 통해 이미지로 제공해 외국인 고객의 편의를 지원한다. 대상 언어는 신규 가입고객 비율이 높은 중국어, 러시아어이며 추후 영어 등 안내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생명은 고객의 눈높이에서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고객 안내 콘텐츠 작성을 위한 ‘CX(Customer eXperience, 고객경험)라이팅 가이드북’이 ICT 어워드에서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모든 고객에게 더 나은 고객경험(CX)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1. 1

      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대한민국 대표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연말을 맞아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을 출시한다. 급증하는 말차 수요와 새롭게 떠오르는 호지차의 인기를 반영한 밀크티 4종 세트를 선보인다.일러스트레이터 이한 작가와 함께한 이번 컬렉션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앞두고 제주의 밤하늘과 차밭을 모티프로 한 콘셉트의 서정적인 무드로 디자인했다. 구성에는 △제주 말차 밀크티 △제주 호지차 밀크티 △얼그레이 밀크티 △제주 말차 오트 블렌드까지 총 4종의 인기 밀크티와 전동차선을 포함했다. 오설록의 밀크티는 우유 없이 물만으로도 간편하게 완성해 깊고 진한 차의 풍미와 은은한 단맛, 부드러운 텍스처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지난 11월 출시된 ‘제주 말차 오트 블렌드’는 비건 및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우유 대신 오트·아몬드·콩 등의 식물성 원료를 배합한 제품으로, 유제품을 섭취하지 못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말차에 이어 주목받고 있는 호지차를 활용한 ‘제주 호지차 밀크티’ 역시 고소한 풍미와 말차 밀크티 대비 낮은 카페인 함량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제주 말차 밀크티’는 지난해 출시 이후 오설록 밀크티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로 등극했으며, ‘얼그레이 밀크티’ 역시 오설록의 대표 밀크티 라인업으로 자리잡고 있다.한편, 오설록 공식 직영몰에서는 12월 한 달간 다양한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대 20% 할인과 홀리데이 트라이얼 키트 및 파티팩 등의 사은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하고, 12월 8일부터 22일까지 매주 월·수·금 진행되는 특가 프로모션에서는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시그니

    2. 2

      오설록, 고품질 제주 말차로 완성한 프리미엄 신제품 3종 출시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고품질의 제주 말차로 완성한 프리미엄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제주 말차 오트 블렌드’, ‘말차 그래놀라 쿠키’, ‘말차 스트로베리 트러플’이 그 주인공이다.오설록은 제주 다원에서 재배한 고품질의 말차를 차와 디저트 등 다양한 형태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제주 말차 오트 블렌드’는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에 맞춘 제품이다. 제주 고품질 말차에 귀리, 아몬드, 대두, 코코넛 등 식물성 원료를 조합해 완성했다. 말차 특유의 진한 풍미와 식물성 원료의 고소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부드럽고 고소한 밀크티의 맛을 완성했다. 밀크티를 즐기기 어려웠던 비건 소비자까지 고려해 우유 대신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점도 눈에 띈다.말차를 활용한 티 푸드 신제품 2종도 주목할 만하다. ‘말차 그래놀라 쿠키’는 고소하고 쌉싸름한 제주 말차 풍미에 귀리와 각종 견과류의 식감을 더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다. 건강 간식으로도 제격이며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먹기에도 좋다. ‘말차 스트로베리 트러플’은 상큼한 동결 건조 딸기에 쌉싸름한 말차 초콜릿을 입혀 독특한 식감과 풍미를 선사한다. 두 가지 제품 모두 말차와 다른 원료의 조화를 한층 끌어올려 디저트의 완성도를 높였다.오설록은 이번 말차 신제품 3종과 함께 ‘제주 호지차 밀크티’도 출시하며 밀크티 라인업을 강화했다. 제주산 호지차의 깊고 고소한 풍미에 부드러운 우유와 달콤한 바닐라 향이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진한 로스팅 향과 부드러운 밀크의 조화로 카페에서 즐기던 호지차 라테를 집에서

    3. 3

      오설록, 무카페인 허브티 3종 출시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무카페인 허브티 3종을 출시하고 신제품 캠페인을 전개한다.체리 루이보스, 멜로우 민트, 캐모마일 라벤더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카페인 부담이 없어 저녁 시간에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체리 루이보스'는 체리의 달콤한 풍미와 크리미한 루이보스가 어우러져 나른한 오후 당 충전이 필요한 순간에 제격이다. '멜로우 민트'는 청량한 민트에 은은한 매실의 단맛을 더해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면서 무겁지 않아 식후 티로 즐기기 좋고, 은은한 캐모마일 향에 라벤더와 자스민 노트가 조화를 이루는 '캐모마일 라벤더'는 늦은 저녁이나 잠들기 전 시간에 어울린다.신제품 출시와 함께 'After 5p.m. – OSULLOC Herb Time' 캠페인도 전개한다. 'After 5p.m.'은 하루의 분주한 일과를 마친 뒤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으로, 오설록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카페인 허브티와 함께하는 저녁 시간 티타임 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한편, 오설록 직영몰에서는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20일까지 매일 오후 5시에 진행하는 한정 경품 이벤트는 신제품 1개 이상 구매 시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요기보 맥스 프리미엄, 소니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31일까지 진행하는 리뷰 이벤트에서는 신상 허브티 1개 이상을 구매해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신제품 1종을 증정한다. 또한 신제품 허브티 3종 특별 구성 상품과 함께 티웨어·티푸드·허브티로 구성된 'After 5PM 한정 기프트 세트'를 11월까지 선보인다.신제품 3종은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오설록 직영몰, 백화점 티샵 등 오설록 온·오프라인 전 경로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