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맛과 재미를 동시에 잡은 차별화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는 3월 22일(금)부터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판매한다. 비비X밤양갱은 3월 7일(목)부터 17일(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 선 출시된 제품으로, 유통채널에서는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공개된다.

한정판 비비X밤양갱은 크라운 밤양갱 10개가 들어있는 상품의 외/내 포장지에 가수 ‘비비’의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물량은 총 5만개이며, 가격은 1묶음(10개) 5,580원이다. *1인 2개 한정, 한정수량으로 조기품절 가능

가수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큰 인기를 얻자 ‘필굿뮤직’과 ‘크라운’이 밤양갱 굿즈 제작을 협의했고, 대형 유통사인 이마트까지 뭉쳐 출시를 가능케 했다.

실제, 양갱류는 비비의 밤양갱 노래 출시 이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한 달간 과자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출시된 2월 13일 부터 3월 17일까지 양갱 매출은 작년 대비 35%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품 개수로만 따지면 약 100만개 가까이 팔린 셈이다. 보통 양갱류는 매출의 높낮이 없이 꾸준하게 판매되는 상품으로, 이와 같은 큰 매출 신장은 보기 드문 일이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지난 3월 15일(금) 단짠 조합의 혁신, ‘샘표간장 카라멜’을 단독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가격은 1봉(200g)에 3,580원으로, ‘크라운 땅콩 카라멜’에 ‘샘표 간장’을 첨가해 그 특유의 단맛과 짠맛을 적절히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샘표간장 카라멜’은 간장 제조사 ‘샘표’와 카라멜 제조사 ‘크라운’이 이마트를 중심으로 의기투합, 몇 개월간의 테스트를 끝에 개발한 신제품이다. 런칭한지 3일 만에 약 2천봉가량 팔리는 등 초반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가 ‘차별화 단독 상품’을 힘을 쏟는 이유는 오프라인 유통의 최대 강점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의 ‘발길’과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이마트가 오랫동안 쌓아 올린 유통 노하우와 업력을 바탕으로 차별화 상품을 확보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유통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판단에서다.

실제, 이마트는 다양한 제조사와 상품 협업을 진행해 단독 상품을 출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작년 5월, 이마트는 유명 아티스트 ‘그라플렉스’, 캠핑용품 제조업체 ‘맥스’와 콜라보한 감성 캠핑용품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기능은 물론, 감성까지 입힌 콜라보 커스텀백은 2주간 준비물량 2천개가 모두 팔리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맥스x그라플렉스 부탄가스/캠핑가스 역시 2주간 1만개가 훌쩍 넘게 판매되기도 했다.

작년 이마트가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단독으로 선보인 백종원 대표의 특제 비법 라면 ‘빽라면’ 역시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으로 입소문이 나며, 출시 후 1년간 낱개로만 250만봉이 넘게 팔리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지난 2월, 이마트가 교촌에프앤비와 협업해 단독으로 판매한 ‘K1 소스’ 6종 역시 출시 한지 1달채 되기 전에 1만개 판매 고지를 넘으며 순항중이다.

이마트 가공식품 이성재 팀장은 “이마트가 지금까지 고객 사랑을 통해 큰 만큼, 고객들이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상품을 찾기 위해 도전,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출시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이 진심으로 감동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비가 그려진 밤양갱~간장이 들어간 카라멜~... “바라는 게 너무 많은 너”에게 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