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기정 광주시장 "5·18 왜곡…황상무 수석 교체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기정 광주시장 "5·18 왜곡…황상무 수석 교체해야"
    강기정 광주시장은 18일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의 경질을 촉구했다.

    강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광주는 세계인이 찾는 민주주의의 학교"라며 "지난 금요일(15일)에는 덴마크 학생들이 5·18 민주화운동을 배우러 광주를 찾았고 어제(17일)는 아일랜드 차관과 대사가 시청과 망월동을 찾았다"고 전했다.

    강 시장은 "세계인들이 '민주주의의 도시, 광주'를 배우고 찾는 이때, 공당의 공천을 받은 후보와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은 5·18을 왜곡하고 폄훼했다"며 "부끄럽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힘은 도태우 변호사의 후보 자격을 박탈했는데 대통령실은 왜 침묵을 지키고 있습니까"라며 "당장 황상무 수석을 교체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수석은 최근 출입 기자들과 식사 자리에서 이른바 1980년대 언론인 회칼 테러 사건을 언급하고, 5·18과 관련해서도 "계속 해산시켜도 하룻밤 사이에 4∼5번이나 다시 뭉쳤는데 훈련받은 누군가 있지 않고서야 일반 시민이 그렇게 조직될 수 없다"고 발언했다고 MBC는 보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李 대통령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철수 신속 집행" 지시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