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비 매칭 의무 조항, 자율 조항으로 완화…참여 범위 확대
강원영상위원회, 2024년 도내 영화제 지원사업 공모
강원문화재단 영상위원회는 2024년도 도내 영화제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3회 이상 영화제를 개최한 도내 영화제 조직과 단체이며 최대 5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강원영상위원회는 서류 심사와 면접 심의를 거쳐 지원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올해는 기존의 시·군비 매칭 의무 조항을 자율 매칭 조항으로 완화해 도내의 다양한 영화제가 참여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다.

이 사업은 도내의 영상문화를 활성화하고,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지역 군소영화제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지난해는 정동진독립영화제, 춘천영화제, 원주여성영화제, 양양 그랑블루페스티벌 등 도내 4개 영화제가 강원영상위원회 지원을 받아 지역영화제만의 특색있는 행사와 함께 다양한 영화 작품을 소개했다.

강원영상위원회, 2024년 도내 영화제 지원사업 공모
공모 신청 접수 기간은 다음 달 7일까지다.

강원문화재단(www.gwcf.or.kr)이나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wfilm.kr)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영상위원회 영상지원팀(☎033-240-1384)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현상 대표이사는 "도내 군소영화제의 지속적인 발전과 영화제를 통한 도민의 영상문화 향유를 위해 지역 영화제 조직 및 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영상위원회, 2024년 도내 영화제 지원사업 공모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