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유레카 특징주] 삼성물산, 52주 신고가 경신하며 6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 특징주] 삼성물산, 52주 신고가 경신하며 6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
    1일 삼성물산이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삼성물산은 전일대비 7.7% 오른 14만8700원에 장을 마감하며 6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당일 유진투자증권은 삼성물산에 대해 "안정된 실적과 주주 이익 개선이 현실화되었다"며 매수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9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삼성물산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1조원, 627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와 1.1% 감소했으나 건설 부문에서 발생한 일회성 손실이기 때문에 환입될 가능성이 높아 실적 이슈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주주환원 확대를 위해 약 13%의 자사주 소각에 대한 계획을 기존 5년에서 3년으로 축소하기로 하면서 주주 이익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분석했다.

    최근 정부의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목적으로 저 PBR 주들의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발표도 삼성물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았다. 삼성물산 건설/상사 부문의 EV/EBITDA는 5배 정도로 일본의 상사업체들이 평균 13배 정도임을 감안하면 저평가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삼성물산에 대해 1월 29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라클이 재점화한 'AI 거품론'…마이크론이 잠재울까 [종목+]

      '메모리 풍향계'로 불리는 미 반도체 제조사 마이크론이 실적을 내놓는 가운데 오라클과 브로드컴이 불을 지핀 '인공지능(AI) 회의론'을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특히 최근 AI 거품론에...

    2. 2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 IFRS 재단 이사회 이사 선임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이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 이사회 이사로 합류하게 됐다고 17일 금융위원회가 밝혔다. 최 신임 이사의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

    3. 3

      이창용 "환율 1480원, 불필요하게 높은 수준…금융위기 아니지만 물가·양극화 위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장중 1480원을 넘어선 원·달러 환율에 대해 “불필요하게 올라간 레벨(수준)은 조율(대응)할 수 있다”고 밝힌 점에 시장은 주목했다. 외환당국 수장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