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갤럭시 북4' AI 미디어아트 전시 참여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 인텔코리아와 함께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인공지능(AI) 경험을 강조하는 미디어 아트 전시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27일부터 서울 중구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뉴스 뮤지엄 을지로점에서 '터치 더 리얼' 전시회를 개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와 QD-OLED를 매개로 한 AI 융합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인텔의 첫 AI 프로세서인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첫 AI 노트북으로, 삼성디스플레이가 OLED를 독점 공급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전시회에서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갤럭시 북4 시리즈에 탑재된 OLED와 TV용 QD-OLED의 정확하고 풍부한 색 표현력을 선보인다.

참여 작가 작품 외에도 '플렉스 노트', '플렉스 S', '슬라이더블 플렉스 솔로' 등 미래 기술을 구현한 폴더블 프로토 타입 제품과 '라운드 디스플레이' 등 혁신제품을 체험하는 공간도 마련한다.

이호중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상품기획팀장은 "OLED와 QD-OLED는 정교하고 풍부한 색 표현력과 압도적인 명암비, 확장된 밝기 표현력으로 아티스트의 작품을 가장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