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백 수수' 논란에는 "지엽적인 문제"
인요한 "김여사 마리 앙투아네트 비유는 부적절…프랑스는 왕국"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24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 "지엽적인 문제"라고 말했다.

인 전 위원장은 이날 TV조선 프로그램에 출연해 "과거에 제가 모셨던 김대중 대통령도 사모님 문제가 있었고, 노무현 대통령 사모님도 도마 위에 올랐고, (문재인) 전 대통령 사모님도 문제가 있었지만, 너무 언론이 지나치게 (김 여사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인 전 위원장은 또 김 여사를 프랑스 혁명 당시 마리 앙투아네트 왕비에 빗댄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의 발언에 대해 "200년 전 프랑스는 왕국이었고, 우리는 민주주의인데 여사를 그렇게 표현한 것은 매우 적절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몰카는 아주 안 좋은 것"이라며 "아버지와 친분이 있는 사람이다.

나도 병원에서 아는 사람이 선물 들고 오면 거절해야 하는 게 힘들다"고 강조했다.

인 전 위원장은 최근 해당 논란을 둘러싸고 불거진 윤 대통령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갈등에 대해선 "해프닝이기 때문에 오래가지 않아 금방 봉합될 것이고, 갈등이 생기는 게 중요한 게 아니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푸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인 전 위원장은 '한동훈 비대위'에 대해 "80점"이라며 "우리(혁신위)는 50점밖에 못 했다.

지금까지 아주 힘차게 올라가는 게 너무 보기 좋았고, 계속 잘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기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