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소년올림픽] 강릉시 '자매도시 우정의 날' 행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년 만에 국내 7개 도시 90여 명 초청…상호 교류 증진 기대
    [청소년올림픽] 강릉시 '자매도시 우정의 날' 행사 개최
    강원 강릉시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국내 7개 자매도시 대표단을 초청해 자매도시 우정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회 개막 당일인 이날 열린 자매도시 우정의 날 행사에는 서울 강서구, 대전 서구, 경기 부천시, 대구 북구, 경북 안동시, 충남 보령시, 부산 해운대구 등 7개 자매도시 대표단 등 9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와 강릉시립합창단의 축하무대로 꾸몄다.

    이어 대표단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으로 이동해 개회식을 함께 참관하며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날 개막하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열리는 대회로, 강릉시에서는 개회식과 폐회식, 빙상 종목 경기가 펼쳐진다.

    강릉시 관계자는 "2019년 이후로 5년 만에 개최된 '자매도시 우정의 날'을 계기로 강릉시와 자매도시 간 상호 이해와 협력, 교류 증진의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올림픽] 강릉시 '자매도시 우정의 날' 행사 개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메이저 5승 켑카 "LIV골프 떠난다"

      남자골프 메이저 대회 5승에 빛나는 브룩스 켑카(미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 활동을 중단한다.켑카는 24일 자신의 매니지먼트를 통해 “LIV골프와 결별하기로 했다”며 &l...

    2. 2

      임진희, 고향 제주에 1000만원 기부

      올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생애 첫 승을 올린 임진희가 성금 1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23일 프레인스포츠에 따르면 임진희의 기부금은 제주도 서귀포시 취약계층을 위...

    3. 3

      키움 송성문, MLB 샌디에이고 입단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송성문(29·사진)과 4년 계약을 맺었다고 23일 발표했다. 세부 계약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전날 AP통신은 4년에 1500만달러(약 222억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