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엔켐, 미국서 배터리부품 점유율 상승 전망에 15%↑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엔켐, 미국서 배터리부품 점유율 상승 전망에 15%↑
엔켐은 15일 전일 대비 14.68% 상승한 10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대금 여섯 번째로 많았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간 주요 매물대인 5만8000~6만2000원 구간을 웃돌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7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은 130만주를 순매도했습니다.

엔켐의 주가 상승 배경은 미국에서 배터리 핵심 부품의 수요 증가에 따라 국내 제조사의 점유율이 상승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중국산 부품의 점유율이 이미 압도적인 상황에서 국내 기업들은 점유율을 끌어 올리기 위해 고객사 다변화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국내 분리막 및 전해액 제조기업들은 미국 시장에서 큰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배터리 분리막 및 전해액 시장은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