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네번째 참가…SNU관 독립부스 운영
[CES 2024] 서울대 스타트업 기술 전시…AI부문 혁신상도
서울대는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스타트업 기술을 전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대가 CES에 참가한 것은 2020년, 2022년, 2023년에 이어 네 번째다.

서울대는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에 약 93㎡ 규모의 독립 부스로 된 SNU관을 설치하고 대학 내 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과 실험실 기술을 소개했다.

전시 참여 기업은 디스플레이 표시 장치 및 소재 기업인 에스엔디스플레이, 인공지능(AI) 기반 로봇 기업 투모로 로보틱스 등 7곳이다.

기술 전시에는 서울대 AI연구원, 바이오시스템제어 및 정밀농업연구실, 큐렉소 등 5곳이 참여해 서비스 로봇, 농기계 자율주행키트 등을 선보였다.

CES 2024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CES 혁신상 수상 컨설팅, CES 전시 마케팅 전략 교육 등 서울대 산학협력단의 지원을 받았다.

특히 SNU관 참여기업 중 로봇 기계 장치 자동설계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아이디어오션은 서울대 산학협력단의 지원을 받아 CES 2024의 AI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이 스타트업은 서울대 기계공학부 김윤영 석좌교수 연구실에서 축적된 메커니즘 자율 설계 기술 알고리즘을 활용, 지난해 7월 실험실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설립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