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삼성, 뷰캐넌과 재계약 추진했으나 샐러리캡 문제로 불발
삼성 떠나는 뷰캐넌의 인사 "제게는 언제나 푸른 피가 흐를 것"
지난 4년 동안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에이스로 활약했던 데이비드 뷰캐넌(34)이 팬들에 작별 인사를 남겼다.

뷰캐넌은 5일 아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제 몸에는 언제나 (삼성을 상징하는) 푸른 피가 흐를 것이다.

당신들을 사랑한다"고 영상 편지를 띄웠다.

2020년 삼성 유니폼을 입은 뷰캐넌은 4년 연속 두 자릿수 승리와 함께 꼬박꼬박 규정이닝을 채우며 마운드 대들보 노릇을 했다.

지난해에도 30경기에 선발 등판, 12승 8패 188이닝 139탈삼진 평균자책점 2.54로 에이스다운 면모를 뽐냈다.

4시즌 통산 성적은 113경기 54승 28패 평균자책점 3.02다.

삼성은 뷰캐넌과 재계약을 추진했으나 양측의 협상은 평행선을 달렸다.

삼성 떠나는 뷰캐넌의 인사 "제게는 언제나 푸른 피가 흐를 것"
뷰캐넌은 다년 계약을 원했고, 삼성은 외국인 선수 샐러리캡(연봉 상한제) 문제로 그의 요구를 완전히 들어주기 어려웠다.

뷰캐넌은 "삼성에서 은퇴하는 생각까지 했으나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았다.

(삼성과 계약 포기는) 매우 어려운 결정이었다"면서 "팬 여러분이 제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꼭 말씀드리고 싶었다"고 했다.

뷰캐넌은 역대 삼성 외국인 투수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출중한 기량에 한국 문화를 존중하는 모습, '용병'이 아니라 '팀원'이 되고자 하는 융화력을 보여줘서다.

뷰캐넌은 "제 가족에게 보내준 애정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라며 "(한국을 떠난다는 사실이) 제 가슴을 짓누른다"고 다시 한번 아쉬움을 드러냈다.

끝으로 뷰캐넌은 "여러분은 언제나 우리 가족의 마음에 남아 있을 것이다.

앞으로 다시 보는 날이 있기를 고대한다"고 재회를 기약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