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스공사, 공정하고 효율적인 배관 운용으로 국민 편익 증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관시설이용규정’ 개정으로 시설이용자의 접근성 향상
    가스공사, 공정하고 효율적인 배관 운용으로 국민 편익 증진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천연가스 배관망 이용의 공정성, 효율성, 편의성 확대를 위해 ‘배관시설이용규정’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가스공사는 지난해부터 6차례에 걸친 규정개정설명회 및 협의회를 통해 △배관시설이용심의위원회 신설, △인입 가이드제 마련 등을 포함한 ‘배관시설이용규정’을 개정해 2024년부터 시행한다.

    우선, 가스공사는 천연가스를 직수입하는 기업이 가스공사의 배관망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배관시설이용심의위원회’를 신설하기로 했다.

    산업부 관계자 1인과 외부 전문위원 6인으로 구성된 ‘배관시설이용심의위원회’를 통해 배관망 운용의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배관시설 이용과 관련된 정보의 투명한 공개로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가스공사는 시설이용자들의 원활한 가스 인입을 위해 인입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해 배관망 이용 효율을 높이고, 배관망을 이용하는 민간 기업과의 계약체결 기한을 유연화해 배관망 이용의 접근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가스공사는 앞으로도 공정하고 효율적인 배관 운용으로 국민 편익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NH농협은행,「NH얼굴인증서비스」출시...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 및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않고, 얼굴 특징을 추출해 변환한 뒤 분할·암호화해 분산 저장한다.해당 서비스는 NH올원뱅크 앱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입출식 계좌 개설과 계좌 비밀번호 변경 등 본인확인이 필요한 비대면 금융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다 간편하고 안전한 인증 절차로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농협은행 관계자는“보안성을 강화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인증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 2

      NH농협금융, 고객에게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천으로 포용과 상생에 앞장서

      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는 지난 12월 18일, 금융소비자의 금융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지원하기 위해 고객 대상 금융교육을 그룹 차원에서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NH농협금융은 2025년 한 해 동안 농협은행, NH투자증권, 농협생명, 농협손해보험 등이 주축이 되어 각 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청소년과 다양한 계층의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 밀착형 금융교육을 실시해왔다.특히, 금융감독원이 추진하는‘1사1교 금융교육’등 정책 취지에 부응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금융교육에도 참여하며 미래 세대의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농협은행은‘히어로고객’으로 지칭한 경찰·소방공무원 및 군 장병을 대상으로 신규 금융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수능을 마친 고3 학생을 대상으로「학교로 찾아가는 금융·진로교육」을 전국적으로 진행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주요실적 : (공공기관) 62건 4,500여명, (기업체) 22건 1800여명, (고액자산가) 12건, 120여명, (수능이후 고3) 60여회 7천여명NH투자증권은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외부 전문교육업체와 계약을 맺고 실시한‘자유학기제 금융교육’활동은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임직원 주도의 자발적 금융교육 참여에 앞장서고 있다.‘2025 대한금융신문 지속가능 금융교육대상’ 금융투자협회장상 수상NH농협금융은“금융교육은 고객이 금융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반으로, 앞으로도 그룹 차원의 협업을 통해 고객 중심 금융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편, NH농협금융은 향후에도 금융교육을 포함한 금융소비자 보호와 포용금융 차원의 다양한 활동을 균형 있게

    3. 3

      NH농협은행, 「2025 데이터 진흥 주간」 대통령 표창 및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5 데이터 진흥 주간」에서 데이터 산업진흥 기여 부문 대통령 표창과 데이터 품질 대상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대통령 표창은 AI 서비스 혁신과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비즈니스 활성화 등 데이터를 통한 가치 창출 성과를 인정받아 수여되는 정부 포상이다. 금융권 최고 수준의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여 혁신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 개방과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며 민·관 데이터 협력 강화에 앞장서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아울러 ‘2025 데이터 품질대상’에서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데이터 품질과 관리체계 전반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정형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등급과 데이터 관리체계 품질인증 동시 획득 등 체계적인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과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졌다.강태영 농협은행장은 “데이터는 오랜 시간 헌신과 축적을 통해 만들어지는 결과물로 돈으로 살 수 없는 자산”이라며, “데이터 중심의 기본 원칙에 충실한 은행으로서 다가올 AI 시대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편 농협은행은 올해 데이터 활용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국회의장상, 과기부장관상 등 정부포상 5관왕을 달성하며 데이터 품질과 활용 역량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