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LG디스플레이가 이르면 다음달부터 애플 아이패드용 OLED 양산을 시작합니다.

아이폰과 다르게 아이패드에서는 삼성을 제치고 주력공급사 자리를 차지할 전망입니다.

이서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내년 3월 출시가 유력한 애플의 프리미엄 태블릿 PC '아이패드 프로'에는 최초로 OLED 패널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여기에 들어갈 OLED 물량은 약 1천만 대, 이중 60%인 600만 대 가량을 LG디스플레이가 공급할 예정입니다.

아이폰15 당시 삼성디스플레이에 공급량 우위를 내줬지만, 태블릿 PC에선 역전한 겁니다.

공급 속도 역시 앞서고 있는데, 이르면 다음달부터 파주 신규 라인에서 패널 양산에 돌입합니다.

당초 예정보다 한 달 가량 일정을 앞당긴 건 LG디스플레이만이 애플이 요구한 사양의 디스플레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스플레이 업계 관계자: 애플이 LG디스플레이 측에 한 달 더 빨리 생산해달라고 요구해서…1월부터 양산할 예정입니다. ]

최근 1조 3,600억 원의 대규모 유상증자를 추진하는 것도 OLED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섭니다.

회사 측은 중소형 OLED 생산 시설에 재원의 30%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실제 이번 아이패드에 들어가는 '탠덤(Tandem) OLED'는 내구성과 성능이 더 뛰어나 LG디스플레이가 집중 투자하고 있는 차세대 기술입니다.

TV 등 대형 OLED의 출하량 증가와 IT기기용 OLED 양산으로 OLED 사업 매출 비중은 올해 50%에서 내년 60%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업계는 LG디스플레이가 올 4분기부터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애플의 노트북인 맥북까지 OLED 탑재가 예상되는만큼 대형에서 중소형까지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서후입니다.


이서후기자 after@wowtv.co.kr
아이패드는 절대 안 뺏겨…LGD, 이르면 다음달 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