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엔켐, 매물대 돌파…5% 상승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엔켐, 매물대 돌파…5% 상승

엔켐 주식은 12월 18일 오전에 약 5% 상승 중입니다. 금일 코스닥 거래대금으로는 10위에 기록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6개월 동안의 매물대인 66,000원에서 70,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33만주를 순매수하고 있으며, 기관은 2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주식의 최근 주요 뉴스로는 미국 재무부가 북미 지역에 진출한 국내 분리막 및 전해액 기업에게 첨단제조 생산세액공제(AMPC) 혜택을 제공하기로 발표한 것이 있습니다. AMPC는 첨단제조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북미에서 생산하고 판매하는 경우 부여되는 세액공제로, 배터리 부품, 태양광 및 풍력 발전 부품, 핵심 광물이 대상에 포함됩니다. 이로써 북미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들이 수익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전해액 기업인 엔켐의 주가 상승이 이뤄진 것으로 판단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