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부터 춘천·평창·정선 등 스키장 연차적 오픈

강원특별자치도 홍천에 있는 비발디파크 스키장이 29일 일부 슬로프를 개방하고 본격적인 겨울시즌에 돌입했다.

강원 스키장 속속 개장…홍천 비발디파크 슬로프 개방
스키장을 운영하는 소노인터내셔널은 이날 비발디파크 스키장이 일부 슬로프와 곤돌라를 포함한 리프트 첫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한 발라드 슬로프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개장하며 현장 오픈 특가를 선보인다.

회원 기준 리프트 3시간 이용권은 2만원부터, 장비 대여는 4시간 기준 1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어 다음 달 1일부터 추가로 재즈 슬로프를 열어 두 면을 개장하고 최대 50% 현장 특별 할인을 적용하며, 정상가로 운영하는 2일부터는 슬로프 3면이 문을 연다.

또 오후 10시 30분까지 개장하는 야간 운영은 다음 달 1일부터 시작하며 이후 추가 슬로프를 차례로 열 계획이다.

스키장 측은 밤샘 스키는 추후 별도의 공지와 함께 운영할 예정이며 스키장 정상 휴게소는 최근 새로 단장해 오픈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썰매장과 겨울놀이 시설을 체험하는 스노위랜드는 추후 차례대로 오픈한다.

강원 스키장 속속 개장…홍천 비발디파크 슬로프 개방
특히 올해 도입한 퀵패스 시스템으로 온라인 사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매표소에 방문할 필요 없이 입장 가능하다.

강원지역에는 지난 24일부터 평창 휘닉스평창과 모나용평이 스키장을 처음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이 다음 달 1일 문을 여는 데 이어 평창에 있는 알펜시아 리조트도 다음날인 2일 동계 시즌을 맞아 슬로프를 개장한다.

알펜시아 리조트는 알파 슬로프 시작으로 추가로 개방하며 조만간 눈썰매장도 운영한다.

강원 스키장 속속 개장…홍천 비발디파크 슬로프 개방
개장을 기념해 당일(12월 2일) 리프트권 1만5천원, 장비 대여는 1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3∼7일은 리프트나 장비 대여를 50% 할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내년 용의 해를 기념해 용띠 할인, 수능 수험생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카드사 할인행사를 벌인다.

이밖에 다음 달 8일에는 정선 하이원 스키장이 문을 여는 등 도내 대부분 스키장이 속속 개장해 본격적인 스키 시즌 운영에 나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