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남자 수구대표 후보단, 방콕 초청 대회 출전
한국 수영 남자 수구대표 후보선수단이 2023 방콕 초청 수구대회에 출전한다.

대한수영연맹은 27일 "남자 수구대표 후보선수단이 방콕 대회에 출전하고자 오늘 출국했다"고 밝혔다.

2023 방콕 초청 수구대회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방콕 추랍혼 아쿠아틱 클럽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괌, 말레이시아, 대만 등 총 9개국에서 14개 팀이 출전한다.

한국은 싱가포르수영연맹, 대만, 인도네시아와 예선을 치른다.

한국 남자 수구대표 후보선수단은 황용길·이민수 코치, 정무빈(충남체고), 박도현, 황정윤, 조미래(이상 경남체고), 황선웅, 김건우(이상 서울체고), 박하민, 노선호(이상 남부대), 진성환(충남수영연맹), 김도훈, 오재혁, 황승민, 김중훈(이상 한국체대)으로 구성했다.

황용길 코치는 "우리 선수들이 체격적으로 차이 나는 상대 선수 앞에서도 몸싸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투지력을 배워오기를 기대한다"라며 "빠른 수영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경기를 풀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년 헝가리 국외훈련에 이어 두 번째 국가대표 후보선수 국외훈련에 참여하게 된 주장 김도훈은 "흔하지 않은 기회에 연달아 발탁되어 기쁘다"며 "2021년에 비해 지금은 경기 운영에 여유가 생겼기 때문에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리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