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2023년 킹고 컬텍 데모데이’ 성료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2023년 킹고 컬텍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킹고 컬텍 데모데이'는 입주기업의 성공적인 투자진출을 위한 IR역량 강화 교육(투자자 관점의 사업계획서 작성, 피칭 교육 등)과 1:1멘토링을 시작으로 실전을 위한 IR 피칭 데모데이까지 진행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역량을 가진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데모데이는 창업시상금 총 900만원 규모로 융·복합 기술 분야, 소셜·사회적 가치 분야, 로컬벤처, 지역상생 분야, 주얼리 분야 등 약 70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받은 팀은 'MOBA'였다. 이들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프로젝트 매니징이 가능한 '업무 관리 툴'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입주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피칭이 이어졌다. 우수상은 디어그린(건물 에너지 평가기능을 갖춘 건축 업무 솔루션), 텍스트웨이(지능형 태그 추천 기반 협업 시스템), 장려상은 링카이브(광고주-인플루언서 협업 마케팅 플랫폼), 코스모스(해외 아티스트 온라인 콘서트 플랫폼)가 수상했다.

마지막 순서인 네트워킹에는 다수의 현업 투자자부터, 문화·콘텐츠 분야 서비스, 테크 기반 플랫폼 등 관심 있는 투자자들이 참석하였다. 입주기업의 투자유치 실전 피드백을 진행하여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스타트업들을 볼 수 있었다.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은 "앞으로도 입주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입주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