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업익 226억원…전년비 48% 감소
카카오게임즈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동기 대비 두자릿수 감소했다.

카카오게임즈는 8일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3분기 매출액이 2,647억원, 영업이익이 226억원으로 각각 1년 전보다 14%과 48% 감소했다고 밝혔다.

전분기에 비해서도 각각 2%와 15% 줄었다.

매출은 모바일 게임과 PC온라인 게임에서 모두 줄었다. 모바일 게임매출(1838억원)은 전년동기 대비 -7%, PC온라인게임매출(115억원)은 전년동기 대비 -13%를 기록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을 포함한 기타 매출도 1년 전보다 28% 감소한 694억원으로 나타났다.

카카오게임즈는 특히 비게임 부문이 경기침체 영향을 받으며 실적 감소에 주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게임 매출은 자체 개발 IP '오딘'과 '아키에이지 워', 퍼블리싱 신작 '아레스'의 성과가 반영돼 전분기 대비로는 6% 개선됐다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게임준비와 함께 라이브 게임 서비스 역량 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글로벌 신작으로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도트 그래픽에 액션성을 극대화해 콘솔 게임의 감성을 모바일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액션 RPG ‘가디스 오더’와, 전 세계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전장 구현을 목표로 레드랩게임즈가 개발 중인 공동 서비스작 크로스플랫폼 MMORPG ‘롬(R.O.M)’을 공개할 계획이다.

또, ‘아키에이지 워’를 일본과 중화권(대만, 홍콩, 마카오 등), ‘오딘’을 북미유럽, ‘에버소울’을 일본 지역에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등 서비스 권역을 넓혀 나간다. 이와 함께 자회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로그라이크 캐주얼 RPG 신작 ‘Project V(가제)’와 엑스엘게임즈에서 콘솔 및 PC온라인 플랫폼 기반 AAA급 신작 ‘아키에이지2’도 준비 중이다. ‘아키에이지2’는 내년 중 공개를 목표로, 게임의 핵심 전투 플레이를 선별된 서구권 등 이용자 대상으로 단계적인 테스트를 진행해가며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서브컬처 등 라이브 게임들 각각의 특성을 고도화해 모멘텀을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준비 중인 신작 게임들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최우선적으로 집중하며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업익 226억원…전년비 48% 감소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