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통돌이·교반식 부문 1위 석권
LG전자, 미국 컨슈머리포트 선정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평가에서 주요 부문 1위를 싹쓸이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컨슈머리포트는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Best Matching Washer & Dryer Sets)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LG전자는 ▲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 통돌이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 교반식(봉돌이)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소형 세탁기·건조기 부문은 밀레가 1위였다.

특히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세트는 1∼6위를 휩쓸었고, 통돌이세탁기와 건조기 세트는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87점으로 세트 종합 점수 1위를 차지한 LG전자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제품을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평가했다.

드럼세탁기는 세탁 성능, 에너지 효율, 물 절감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받았다.

건조기는 건조 성능, 예측 신뢰성,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84점으로 통돌이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부문 1위로 선정된 LG전자 통돌이세탁기는 5년 내 고장 가능성을 나타내는 예측 신뢰성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LG전자는 올해 초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세탁기' 발표에서도 드럼, 통돌이, 교반식 3개 분야에서 1위부터 3위를 모두 석권했다.

이처럼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받는 데에는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하는 DD(Direct Drive) 모터 등 핵심 부품의 기술력이 크게 기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