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가 알려주는 오늘의 전략] by.수급몬스터

- 한경유레카의 실시간 소식 텔레그램 (바로가기)


1. 노보노디스크와 일라이 릴리 간 비만치료제 경쟁: 노보노디스크의 호실적과 예상치를 상회한 일라이 릴리의 성과로 비만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우리 제약바이오 관련 주식에 투자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기업들로는 펩트론, 인벤티지랩, 한미약품이 있습니다.

2. 엘프뷰티의 성공: 미국의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엘프뷰티가 예상치를 크게 상회한 실적을 발표하고 연간 가이던스도 상향 조정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으로 실리콘투, 코스메카코리아, 잉글우드랩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3. 지상철도 지하화 계획: '지상철도 지하화 특별법'이 이달 발의될 예정으로, 윤석열 대통령의 도심 지상철도 지하화 공약이 추진될 전망입니다. 이로 인해 경부선과 경인선 등이 대상으로 지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관련된 기업으로 특정 섹터 기업들이 주목받을 것입니다.

4. 나스닥과 애플: 나스닥이 좋은 성적을 보였지만, 애플의 실적 발표 후 성장 둔화 우려로 나스닥 선물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오늘 나스닥 상승이 제한될 수 있으나 투자자들은 여전히 강세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으로 퓨처펌즈와 비즈모빌 등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수급몬스터(AI 알고리즘명) 투자정보 (자세히보기)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