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조별리그서 도네츠크에 2-1 승리
바르셀로나, 파죽의 13경기 무패행진…사비 "다음은 엘클라시코"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가 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를 잡고 시즌 개막 이후 공식전 13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바르셀로나는 26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유이스 콤파니스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H조 3차전 홈 경기에서 도네츠크에 2-1로 승리했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28분 페르민 로페스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오자 페란 토레스가 재차 슈팅해 선제골을 뽑았다.

로페스의 위치를 두고 처음에는 오프사이드 판정이 내려졌지만, 비디오판독(VAR) 끝에 번복됐고 골이 인정됐다.

바르셀로나, 파죽의 13경기 무패행진…사비 "다음은 엘클라시코"
전반 36분에는 로페스가 페널티아크에서 강한 오른발 슈팅으로 2-0을 만들었다.

이후 경기를 주도하고도 추가골을 넣지 못하던 바르셀로나는 후반 17분 헤오르히 수다코우에게 추격골을 허용했다.

바르셀로나는 도네츠크의 막판 공세를 힘겹게 막아내고 승점 3을 따냈다.

조별리그 3전 전승 행진을 벌인 바르셀로나는 조 1위를 굳게 지켰다.

아울러 개막 13경기 무패 행진도 이어갔다.

바르셀로나는 라리가에서 7승 3무로 3위(승점 24)를 달리고 있다.

재정난 속에서도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의 지휘 아래 좋은 성적을 내는 바르셀로나다.

바르셀로나, 파죽의 13경기 무패행진…사비 "다음은 엘클라시코"
이달 초 팀 주포인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발목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했지만, 무패 행진은 끊기지 않았다.

구단 레전드 출신으로 2021년 지휘봉을 잡은 에르난데스 감독은 지난 시즌 라리가 우승을 일구며 지도력을 입증했다.

바르셀로나는 오는 주말 라리가 2연패로 향하는 첫 고비를 맞이한다.

레알 마드리드와 28일 오후 11시 15분 홈에서 11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리그 1위를 달린다.

그러나 승점은 25로 바르셀로나와 격차가 승점 1뿐이다.

에르난데스 감독은 도네츠크와 경기 뒤 기자회견에서 "내일까지만 푹 쉬고 '엘 클라시코'에 집중하겠다"면서 "이번 맞대결에 걸린 승점 3은 매우 중요하다.

최고의 몸 상태로 경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