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수훈 광주시의원 "배당금 챙긴 맥쿼리, 가스요금 인상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수훈 광주시의원 "배당금 챙긴 맥쿼리, 가스요금 인상 검토"
    광주 전역과 전남 일부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해양에너지를 인수한 맥쿼리가 지난해 영업이익보다 많은 배당금을 가져갔다는 지적이 나왔다.

    강수훈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24일 열린 임시회 본회의 5분 발언에서 "황제 배당을 하며 돈 잔치를 벌인 맥쿼리가 이제는 광주시 도시가스 공급 비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에 따르면 해양에너지 배당금은 2021년까지 매년 120억원 규모였지만 맥쿼리의 지분 인수 후 2022년에는 320억원으로 급증했다.

    강 의원은 "해양에너지 지난해 당기 순이익은 195억원, 영업이익은 234억원"이라며 "맥쿼리가 해양에너지의 이익과 별개로 인수 당시 약속한 배당금을 받아 가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삶의 필수재인 에너지 통제권을 맥쿼리같은 기업에만 맡겨둘 수 없다"며 "강기정 시장은 탐욕스러운 민간 자본의 공공요금 인상 요구를 이겨내고 동료 의원들 역시 도시가스 요금 의견 청취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달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처벌이 두렵지 않은 것" 대통령실, '쿠팡대책 장관회의' 긴급소집

      대통령실이 성탄절인 25일 오후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사태의 대책 마련을 위한 관계부처 장관급 회의를 가졌다.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날 한 여권 관계자는 "정부 내에 쿠팡 사태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가 넓게 ...

    2. 2

      김병기 "전 보좌진 공익제보자 행세" 野 "부당 이익과 무슨 상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최근 항공사 숙박권 수수, 가족 공항 의전 논란 등에 관해 "제보자는 동일 인물, 과거 함께 일했던 전직 보좌 직원으로 추정된다"라며 옛 보좌진 간 대화 내역을 공개했다.이런 가운데 가...

    3. 3

      李 대통령 "국민 일상에 온기·희망 닿게 최선"…인천서 성탄 예배

      이재명 대통령이 성탄절인 25일 “새해에 국민 여러분 모두의 일상에 온기와 희망이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국회의원 시절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의 해인교회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