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투자證 "달러 증여시 신고대행 수수료 면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료사진 = 한국투자증권]
    [자료사진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오는 12월 31일까지 달러 증여 고객에게 증여세 신고대행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자녀 또는 손자녀에게 1만 달러 이상 증여 시 혜택이 제공되지만 증여자와 수증자가 모두 한투증권 영업점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증여 금액은 증여일 기준환율을 적용해 계산한다고 전했다.

    김도현 PB전략본부장은 "달러 자산 증여를 통해 글로벌 시장의 흔들림 속에서도 자산 안정성을 높일 수 있고, 상속·증여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 상황에 맞는 고객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19세 미만 미성년자에 증여 시 한화 기준 최대 2천만 원까지, 성인에게 증여할 경우 5천만 원까지 증여세가 발생하지 않는다.

    해당 금액을 초과하면 증여금의 10%에서 50%까지 누진세율이 적용된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

    ADVERTISEMENT

    1. 1

      [마켓PRO] Today's Pick : "세아베스틸지주, 스페이스X와 성장"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

    2. 2

      "카카오게임즈, 신작 출시 일정 불확실성 여전…섣부른 투자 주의"-한국

      한국투자증권은 24일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내년 기대 신작이 있으나 일정 관련 불확실성이 있다"며 섣부른 투자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

    3. 3

      코스피지수 미국발 훈풍에 '산타 랠리' 이어가나…3거래일 연속 상승中 [오늘장 미리보기]

      코스피지수는 24일 미국 증시의 훈풍에 힘입어 '산타 랠리'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경기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과 함께 미국과 중국 간 무역갈등 완화 기대감이 지수 상승에 힘을 보탤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