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수산단에 분당 4만5천L 방수 '대용량포 방사시스템'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수산단에 분당 4만5천L 방수 '대용량포 방사시스템' 구축
    전남 여수시는 여수국가산업단지에 소방 첨단장비인 '대용량포 방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중앙119구조본부와 사업부지 확보, 행정 지원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6년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한다.

    대용량포 방사시스템은 화학 재난 발생 시 최대 10km 떨어진 수원에서 펌프차로 분당 4만5천L를 방수할 수 있는 첨단 장비다.

    대구경포, 펌프차, 포소화약제 탱크차 등 10여대의 차량과 소방관 50여명이 가동·운영된다.

    여수산단 대형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뿐 아니라 집중호우 시 수중 펌프로도 활용해 침수 피해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용량포 방사시스템은 2018년 10월 경기 고양시 유류 탱크 화재를 계기로 도입됐으며 울산 석유화학단지에서 운영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우리는 친구"…이재용·정의선, 젠슨 황 무대 등장에 '난리' [영상]

      "아이 러브 유 가이즈! 아이 러브 유 가이즈!""당신이 이스포츠를 만들었습니다. 당신이 PC 게이밍을 전 세계적 현상으로 만들었습니다. 모든 것은 한국에서 시작됐습니다. 바로 이스포츠에서였습니다. PC 게이밍은 한...

    2. 2

      "금 대신 사둘걸" 후회…최고점 찍더니 수익률 '대박'

      금값이 숨 고르기에 들어선 사이 구리 가격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글로벌 자본의 시선이 옮겨지고 있다.29일(현지시간) 런던금속거래소(LME)에 따르면 전날 구리 현물 가격은 톤당 1만917달러(한화 약 1553만...

    3. 3

      [포토] 젠슨 황, 엔비디아 GPU ‘지포스’ 한국 출시 25주년 행사 참석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가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광장에서 열린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주요 파트너 회사 부스에서 참관객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