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北 아시안게임 선수 20여명 中 입국…단둥서 비행기로 항저우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15일 이어 두 번째…전체 출전 선수 절반가량 입국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할 북한 선수단 20여 명이 18일 중국 단둥으로 추가 입국했다고 현지 소식통이 전했다.

    北 아시안게임 선수 20여명 中 입국…단둥서 비행기로 항저우행
    소식통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께 단둥에서 버스 한 대가 압록강 철교를 넘어 신의주에 들어간 뒤 1시간여 뒤에 북한 선수단을 싣고 나왔다.

    북한 선수단은 이날 오후 단둥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기를 타고 항저우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15일 북한 선수단 60여 명이 버스 두 대에 나눠타고 단둥으로 넘어와 항공기를 이용, 항저우에 도착했다.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가 공식 홈페이지의 대표팀 정보 시스템을 통해 발표한 항저우 아시안게임 참가 북한 선수단이 191명인 점을 고려하면 북한은 대회 개막 전까지 몇 차례 더 이같은 경로를 이용해 선수들을 추가 파견할 것으로 보인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오는 23일 개막해 내달 8일까지 열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쿠팡 결제 카드 삭제하고 비밀번호 변경해 2차피해 예방해야"

      피해자 규모가 3370만명에 달하는 쿠팡의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확산하는 가운데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결제 정보를 삭제하라는 전문가 조언이 나왔다.2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쿠팡 관련 현안 질의에서 김승...

    2. 2

      李대통령, 정성호 법무부 장관에 "저 대신 맞느라 고생하신다"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정성호 법무부 장관에게 "요즘 저 대신에 맞느라고 고생하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토의에 앞서 각 부처의 정책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정 장관을...

    3. 3

      세종연구소 "韓 핵 개발시 제재 가능성 사실상 '0'에 수렴"

      한국이 핵 개발에 착수한다고 해도 핵확산금지조약(NPT)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제재 가능성이 사실상 '제로(0)'에 수렴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NPT는 비핵보유국이 핵무기를 보유하는 것과 보유국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